“곽튜브는 무슨 죄냐”… 김태호 PD, 첫방송에 성의 없다며 시청자 불만 폭주한 이유

스타 PD 김태호 여기서 주춤하나?
하루 종일 기다린 팬들 분노
막상 뚜껑 열어보니 볼 것도 없어 재차 분노
곽튜브 김태호

유명 예능 프로그램 MBC ‘무한도전’ ‘놀면뭐하니’의 연출을 맡았던 김태호 PD가 이번에 새롭게 유튜브로 진출했는데 첫 방송부터 문제가 생겨 팬들의 원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무한도전이라는 엄청난 프로그램을 연출하며 많은 팬을 보유하고 있는 김태호 PD는 MBC를 퇴사 후 이효리와 손잡고 OTT플랫폼에서도 연이어 프로그램을 흥행시켰습니다.

이후에는 그가 설립한 제작사 TEO를 앞세워 대세로 자리잡은 유튜브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들려오자 많은 팬들을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김태호PD 태도 논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또한 그가 선택한 소재는 바로 ‘세계여행’이었으며, 함께하는 출연진들이 대형 유튜버인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여서 본편이 아닌 소개 영상부터 100만 조회수를 가볍게 넘기기도 했습니다.

그가 기획한 프로그램은 어릴적 많은 사람들이 해봤다는 보드게임 부루마블을 모티브로 빠니보틀, 곽튜브, 원지가 주사위를 굴려 전세계 여행을 나서는 컨셉이었습니다.

그런데 지난 23일 첫 방송부터 시청자들의 분노를 일으켰고, 성의 없는 태도를 보여 더욱 분노를 가속화시켰습니다.

먼저 시청자들이 분노한 이유는 업로드 시간 때문이었습니다. TEO측은 영상의 첫 공개일을 23일 이라고 알리며 많은 사람들을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김태호PD 태도 논란
출처: ENA ‘지구마불 세계여행’

그런데 영상 공개시간은 공지하지 않았고 이에 대해 구독자들은 댓글로 공개 시간을 물어봤지만 대답은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결국 시간에 대한 약속 없이 하루 종일 기다린 구독자들은 밤 10시가 넘어 영상이 올라오자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그리고 TEO측은 채널 커뮤니티에 “늦었습니다ㅠㅠ”라는 짧은 글을 남기며 어떠한 해명도 없는 불성실한 태도를 보였고, 이에 대해 하루 종일 기다린 사람들은 더욱 분노했습니다.

원성이 커지자 TEO측은 다시 짧은 글은 삭제하고 “23일 저녁 업로드 예정이었던 지구마불 세계여행 비긴즈 공개가 내부 사정으로 인해 늦어진 점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며 사과문을 다시 올렸습니다.

김태호PD 태도 논란
출처: 박명수 SNS

이어 “오랜 시간 기다려주신 분들께 죄송함 밖에는 드릴 말씀이 없습니다. 추후 같은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하도록 하겠습니다”라며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시청자들의 불만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습니다. 올라온 첫 영상이 그 동안 공개했던 예고편을 ‘돌려막기’ 했다는 표현이 나올 정도로 새로운 것이 없었고 자막 실수까지 겹쳐 실망하는 팬들이 많았습니다.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봤던 티저 영상만 계속 나오네 이정도면 무한티저 아니냐” “경력직 방송쟁이들이 유튜브 우습게 봤다가 크게 혼나네” “시간약속도 없고 티저영상인지 본방송인지 차이도 없네” “너무 기대를 했나 실망이 크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김태호 절친 유재석이 진행하는 유퀴즈도 방송사고 논란

김태호 PD와 오랜 인연이 있는 MC 유재석이 진행하는 tv N ‘유퀴즈’도 방송사고를 일으켜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김태호PD 태도 논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지난 22일 방송에는 올림픽 역도 영웅 ‘장미란’이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많은 사람들이 방송 시간에 맞춰 기다렸습니다.

그런데 장미란의 올림픽 이야기를 진행하던 중 갑자기 일주인 전 영상이 송출되기 시작하는 방송사고가 났습니다.

이에 대해 유퀴즈 제작진 측은 “최종 편집 과정에서 기술적인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로 인해 본방송이 중단됐고 지난주 방송을 대신 송출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라며 사과문을 내놓았습니다.

이어 “시청자분들게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며 “출연해 주신 장미란 자기님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라고 덧붙이기도 했습니다.

김태호PD 태도 논란
출처: 온라인 커뮤니티

이러한 사태를 직접 본 시청자들은 “내가 본거 또 볼려고 시간맞춰 온 줄아냐” “오랜만에 장미란 소식 들으려고 왔더니 이게 뭐야” “오랜만에 본방사수하러 왔더니 시간만 날렸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한편, 장미란은 현재 대학교수로 재직중인 것으로 알려졌으며, 그가 출연하는 방송분은 3월 1일에 다시 방송 될 예정으로 알려졌습니다.

What’s your Reaction?
0
0
0
0
0
김호준 기자
financejun@financ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