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 자금종류 및 조건 총정리

None

햇살론은 서민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대부업 등에서 고금리로 이용해야 하는 저신용자와 저소득자에게 지원해줍니다.


지원되는 자금의 종류는 사업운영, 창업, 생계자금이 있고 각각 최대한도가 상이하며, 기간 또한 다릅니다.


이번에 소개할 농협저축은행 햇살론은 생계자금을 취급하고 있는데, 한도와 금리 등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

NH저축은행에서 취급하고 있는 햇살론은 생계자금이며, 최대한도는 1,500만원 입니다.


대상은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저신용자나 저소득자가 해당되고, 금리는 연 7~9% 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모바일이나 전화상담 또는 인터넷을 통해 할 수 있으며, 상환방식은 원금균등분할상환입니다.


 대출자격

 3개월 이상 재직중인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대출한도

 최고 1,500만원

 대출금리

 연 7%~9% 대


대출자격

본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대상은 저신용이거나 저소득인 급여소득자이며, 재직 기간이 3개월 이상에 현재 계속 근로 중이어야 합니다.


여기서 저신용자는 서민금융진흥원 등급이 6등급 이하이고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인 경우를 말합니다.



또한 저소득자는 신용등급과 무관하게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경우 해당됩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3년과 5년 중 선택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매월 신청한 납입일마다 분할상환원금과 이자를 납부하는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대출한도

NH저축은행의 지원금종류는 생계자금이며, 한도는 최대 1,500만원 이내입니다.


대출금리

금리의 경우 변동금리가 적용되는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가 가산되는 방식입니다.


연 7%~9% 대로 형성되어 있고 신청자의 조건에 따라 차등적용되고, 온라인 햇살론 신청이 가능한 경우 1.3%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는데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



그 조건은 햇살론 대상 중 건강보험료를 현 직장에서 3개월 이상 정상 납부하고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와 휴대전화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NH농협저축은행 햇살론 신청방법

NH저축은행 햇살론은 신청방법에 따라 직장인 햇살론과 온라인 햇살론으로 구분하는데, 온라인 햇살론은 NH저축은행 앱으로 신청하는 경우를 말합니다.


앱을 통해 신청할 때에는 '금융상품'에서 '대출상품'의 '온라인햇살론'을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공인인증서나 휴대폰이 본인명의가 아닐 경우에는 전화상담을 통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1. 상품선택
    NH저축은행 홈페이지에서 'NH저축은행 햇살론/사잇돌2'를 클릭합니다.


  2. 바로신청 클릭
    상품내용 상단의 '바로신청'을 클릭합니다.


  3. 정보 입력 및 신청
    정보입력과 본인인증, 한도조회 등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문의사항

온라인 햇살론 신청 시 서류는 스크랩핑 방식으로 대체하며, 인터넷신청의 경우 본인인증을 공인인증서로 하면 따로 제출하지 않아도 됩니다.


전화상담으로 신청할 때에는 필요서류를 팩스로 보내야 하고, 심사과정에서 추가로 서류를 요청할 수도 있습니다.


대출자의 신용상태가 상승하는 등 긍정적인 변화가 있다면 금리인하를 요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서류

 신분증,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건강보험료납부확인서, 초본

 NH저축은행 홈페이지

 www.nhsavingsbank.co.kr

 NH저축은행 고객센터

 1566-9574


더 알아보기

햇살론17 대출자격 및 장점 안내

햇살론17 특례보증 조건 및 한도 정리

근로자 햇살론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 상세정보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