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재발한 병… 벌써 수술만 세 번째” 소녀시대 유리, 성공적인 수술 근황 알려 팬들 안심 중

Photo of author



병이 재발해 또 수술받은 유리
자신의 SNS에 근황 올려
소녀시대-유리-수술

걸그룹 소녀시대의 멤버 유리가 하지 정맥류 때문에 벌써 세 번째 수술을 진행한 사실이 알려져 팬들의 가슴을 아프게 했다.

유리는 지난 20일 자신의 SNS에 “하지정맥류 VS Round.3”, “싸우자 이기자 야야야”, “흉부외과는 너무 무서워요. No.3 하지정맥류 재재발. 싸워. 이겨. 다리순환 잘되게 화이팅해주세요. 하나도 안 무섭당”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장의 사진을 올리며 근황을 전했다.

해당 사진 속에서 유리는 어머니와 함께 입원한 상태로 선글라스와 마스크를 쓴채 침대에 누워 있는 모습이었다.

유리
사진=유리 인스타그램

수술을 마친 유리는 “이제 다리 덜 아프겠다. 더 신나게 뛰어 놀아야지. 노래하고, 춤추고 팬미팅하고 연기도 하고 수술 성공적”이라고 말하며 “수술 무사히 마친 이후 일상생활(음주) 가능합니다. 고 만나요”라고 밝혔다. 또, 다양한 포즈를 취한 채 찍은 다른 사진 속 모습을 통해 그녀의 건강해 보이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한편, 유리는 2007년 8월에 데뷔한 소녀시대의 멤버로 그룹 활동은 물론 소녀시대 유닛 ‘오지지’ 로 활동하기도 했다. 이후 영화, 드라마 등 배우로서의 영역까지 넓히며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하지정맥류는 무슨 병?

하지정맥류는 정맥 내 판막이 망가져 거꾸로 흐르고, 혈관이 부풀어 꼬불꼬불해져 있는 상태로 즉, 다리의 정맥이 늘어나서 돌출되어 보이는 질환을 말한다.

혈액은 심장에서 출발해 동맥을 통해 우리 몸 전체로 공급되고 정맥을 통해 다시 심장으로 돌아오게 된다.

유리
사진=유리 인스타그램

정맥은 근육 사이에 있는 심부정맥, 피부 바로 밑에 있는 표재정맥, 이 두 가지 정맥을 연결해주는 관통정맥이 있는데, 이 3가지 정맥 중 표재정맥이 늘어나서 돌출되 보이는 것이 하지정맥류이다.

정맥 내부에는 판막이라는 것이 존재하는데 이것은 혈액이 항상 심장 쪽으로 흐르도록 도와준다. 그런데, 이 판막이 손상되면 하지정맥류가 되는 것이다.

하지 정맥 내부의 압력이 높아지고 그로인해 정맥 벽이 약해지면 판막이 손상되 심장으로 흐르는 혈액이 역류하게 된다. 그렇게되면 정맥이 늘어나게 되고 피부에서 두드러져 보이는 것이다.

하지정맥류의 증상은?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는 원인은 앞서 말한 바와 같이 표재 정맥 내의 압력이 높아지면 하지정맥류가 나타날 수 있지만, 하지정맥류가 있는 가족이 있는 경우, 체중이 많이 나가는 경우, 운동이 부족한 경우, 오랜기간 서 있거나 반대로 앉아있는 경우, 흡연 등 다양한 원인이 있다.

유리
사진=유리 인스타그램

하지정맥류가 발생하면 다리가 쉽게 피곤해지면서 아리거나 아픈 통증이 오기도 한다. 이 경우 오래 서 있는다거나 반대로 오래 앉아 있으면 증상이 더욱 심해질 수 있기 때문에 조심해야 한다.

또한, 겉으로 봤을 때 피부에 실핏줄이 거미줄 모양 처럼 나타나기도 하고, 심해지면 늘어난 정맥이 피부 바깥으로 돌출되어 보이기도 한다. 그리고 손으로 만졌을 때 아픈 부위가 발생할 수 있고 더 심해지면 피부색이 검게 변하며 피부 궤양이 발생할 수 도 있다.

또한, 일반적으로 남성보다는 여성이 하지정맥류가 발생할 확률이 높고, 특히 임신했을 때 하지정맥류 증상이 나타나기도한다.

하지정맥류 치료 방법은?

하지정맥류의 경우 심하지 않을 때는 누워서 다리를 심장보다 높게 올려 혈액이 원할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하지만, 다른 증상이 나타나거나 많이 악화된 경우 병원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유리
사진=유리 인스타그램

먼저, 압박 스타킹을 착용해 치료하는 방법이 있는데, 혈관 외과 전문의의 처방에 따라 착용을 하면 되고, 효과적인 치료를 위해 활동할 때마다 가급적 압박 스타킹을 잘 착용하면 된다. 단순히 압박 스타킹을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증상이 좋아질 수 있다고 한다.

그리고, 하지 정맥류가 있는 부위의 정맥 안으로 약물을 주입해 인위적으로 염증을 유발하여 혈액의 흐름을 다른 방향으로 유도하는 ‘약물 경화 요법’이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하면 혈액이 다른 쪽으로 흐르게 함으로써 늘어난 정맥이 막히게끔 할 수 있다.

세번째는 ‘정맥 내 레이저 요법’이 있다. 늘어나있는 정맥 안으로 레이저 광 섬유를 넣고 다음으로 레이저를 발산해 병든 정맥으로의 혈액을 차단하는 최신 치료법이다.

마지막은 수술하는 방법이 있다. 사타구니와 무릎 아래에 작은 피부들을 몇 군데 절개 한 뒤 병든 정맥 조직을 제거하는 방법이다. 수술을 해야 하기 때문에 마취도 해야하고 입원도 해야하며, 수술 이후 절개된 피부에 상처가 남지만 가장 확실한 치료법으로 알려져있다.

유리
사진=유리 인스타그램

한편, 하지정맥류의 경우 변비와 같이 배에 힘을 과도하게 주거나 오래 앉아 있는 사람의 경우 발생할 확률이 높고, 음식의 경우 되도록 지방이 많은 인스턴트 보다 섬유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앞서 말한바와 같이 장시간 서서 일을 하는 사람의 경우 압박스타킹을 착용하는 것만으로도 하지정맥류 예방과 증상 완화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What’s your Reaction?
0
0
0
0
0
김성민 기자
financemin@finance-news.co.kr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