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자기 큰일 날 수도..” 가수 겸 작곡가 유재환 ‘뜻밖의 질병’ 앓고 있었다

Photo of author

작곡가 유재환

ENA ‘효자촌’에 출연중인 가수 겸 작곡가 유재환의 갑작스런 제작진 긴급 호출 장면에 이목이 끌리고 있습니다.

사전 인터뷰를 통해 공황장애, 수면장애 등의 질병을 앓고 있다고 전한 유재환의 사연에 많은 시청자들이 안타까움과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유재환
출처 – ENA 효자촌

출연진과 제작진을 당황하게 한 유재환의 한마디…

ENA ‘효자촌’에 출연중인 유재환은 다른출연진들과 어머니가 함께 생활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어느 날 아침 평소와 다른 컨디션인듯 일어난 유재환은 “몸살이 난 것 같다.”라고 말했습니다.

방송인 윤기원의 어머니는 효자촌 곳곳에서 사진을 찍으며 돌아다녔는데 유재환네 들려 효자촌 비석 앞에서 사진을 찍자고 제안했습니다. 윤기원 어머니의 요청에 효자촌에 입주한 입주민들 모두 비석 앞에 모였는데요.

유재환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당시 현장에 있던 유재환의 표정이 좋지 않았습니다. 표정이 좋지 않았던 유재환은 결국 버티지 못하고 “공황장애가 너무 심하니 의사선생님 좀 불러주세요”라며 제작진에게 긴급 호출을 하였습니다. 출연진들과 제작진은 갑작스런 유재환의 아픈 모습에 모두 걱정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혹시 모를 부모님들의 안전을 위해 상주하고 있는 한의사를 찾은 유재환은 진료를 받고 나서야 안정을 취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갑자기 숨이 안쉬어졌다. 공황이 확 왔다” 라고 말한 유재환은 자신이 가져온 공황장애 약을 먹으면 된다고 말했습니다.

유재환의 모습을 지켜본 어머니는 유재환의 공황장애에 안타까워 하며 “사람 많은 곳에 가면 아들이 숨을 잘 못 쉰다. 그런 모습을 지켜볼 때마다 다 내 죄인 것 같다” 며 안타까움을 전했습니다.

내가 할 수 있는 것은 공부밖에 없었다…

유재환이 밝힌 가정사를 통해 어머니가 안타까워 할 수 밖에 없는 유재환의 공황장애에 대한 이유를 알 수 있었습니다.

어렸을 적 정신적으로 힘들게 했던 아버지 때문이라고 밝혔는데요, 폭력적인데다 폭언을 일삼던 아버지로 인해서 유재환은 어렸을 때 부터 표현을 잘 하지 않고 가슴에 쌓아두다 보니 공황장애가 왔다고 밝혔습니다. 유재환은 당시 공부를 잘하던 아들이었다고 전했는데, 그 이유가 공부를 해야지 아버지가 건드리지 않아서 공부만 했다고 덤덤하게 전했습니다.

유재환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사춘기시절 공황장애가 시작되었다고 밝힌 유재환은 과거 한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중학교 때부터 고등학교 때 쯤 갑자기 심장이 멈추고 터질 것 같았고 식은 땀이 났는데, 알고 보니 그게 공황장애였다” 라고 밝혔습니다.

유재환
출처 – 게티이미지뱅크

공황장애로 인해 항상 불안해하던 유재환은 “지금 이렇게 있다가도 천정이 무너질 것 같고 조명도 갑자기 팡 하고 터질까 봐 불안하다” 고 말하며 “걱정없이 하루만 살아보는게 소원이다”라고 말해 주위를 안타깝게 하였습니다.

32kg 감량으로 찾은 호전되었지만, 요요로 인해 다시 찾아온 공황장애

방송활동 당시 유재환은 친숙하고 통통한 이미지로 대중들의 사랑을 받았는데요. 그런 유재환의 다이어트가 인터넷에 까지 큰 화제를 몰고 왔습니다. 단 4개월 만에 무려 32kg을 감량하였는데요. 104kg에서 72kg까지 32kg이나 감량하는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유재환은 갑작스럽게 단 기간에 다이어트를 하게 된 계기로 공황장애부터 시작하여 통풍, 허리디스크 등 10가지가 넘는 질병 때문에 목숨까지 위험할 수 있는 상황이라는 이야기를 듣고 관리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밝혔습니다.

효자촌 유재환
출처 – 유재환 인스타그램

평소 식습관이 불규칙하여 다이어트 컨설팅 업체의 도움을 받으며 다이어트를 했다고 밝힌 유재환은 다이어트 전보다 더 챙겨먹으면서도 체중은 감량하는 몸으로 변했다고 밝혔습니다.

뚱뚱한 상태로 살이 자꾸 찌니 공황장애가 더 심해졌다고 말한 유재환은 다이어트 이후 확실히 덜해졌다고 공황장애 증상이 많이 호전되었음을 고백했습니다.

효자촌 유재환
출처 – 유재환 인스타그램

하지만 최근 유재환은 요요가 와서 다시 살이 쪘다고 밝혔는데요. 효자촌 방영 전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인사의 말을 전하며 “살쪘다. 다이어트 중이다.라고 전하며 요요가 온것을 재치있게 밝혔습니다. 유재환은 다이어트 이후 공황장애가 많이 나아졌다고 밝혔지만 ‘효자촌’에서 다시 공황장애의 모습을 보여주어 출연진과 제작진은 물론 시청자들까지 걱정을 하는 상황입니다.

공황장애로 발작까지 일으킨 유재환에게 건넨 오은영 박사님의 한마디…

유재환은 어렸을 적 자신의 가정사에 대해 ‘금쪽 상담소’에 출연하여 털어놓으며 화제를 일으켰습니다.

“공황장애로 인한 발작이와서 병원에 갔지만 나는 정말 심각한 상황인대 검사결과 아무 문제가 없다고 했다. 공황장애를 극복하려고 다양한 노력을 했지만, 쉽지 않았고 그러다가 알게된 운동을 통해서 우울증, 스트레스 등도 다 사라지고 약도 끊을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효자촌
출처 – 한가인 인스타그램

이에 ‘금쪽 상담소 오은영 박사님은 공황장애는 불안 장애 중 하나이기 때문에 운동이 정말 중요하다며 불안감을 낮추는 것을 잘 배워나간다면 충분히 잘 다스릴 수 있다고 위로를 건넸습니다.

이외에도 유재환의 고민은 더 있었는데요, 연애를 할 때 한 번도 동등한 관계라고 생각한 적이 없고 이성친구 뿐만 아니라 동성친구도 항상 본인이 맞춰주게 된다고 전했습니다.

효자촌 유재환
출처 – 유재환 인스타그램

또한, 힘든 가정사를 겪은 자신이 다른 사람에게는 최악의 기억으로 남을 수 있겠다는 불안함을 가지고 있다고 고백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에 오은영 박사님은 “부정적인 감정을 느낀다고 어떤 누구도 재환씨를 싫어하지 않는다”며 자신의 내면을 먼저 들여다보고 화가 나면 화를 내도 괜찮다라며 위로를 건넸습니다.

효자촌
출처 – 유재환 인스타그램

방송을 본 시청자들은 또한 유재환을 보며 “나도 거절이나 화를 잘 못 내는 편이라 공감이 된다”며 유재환이 앞으로 더 잘 되었으면 좋겠다고 응원을 보내주었습니다.

What’s your Reaction?
0
0
0
0
0
김성민 기자
financemin@finance-news.co.kr

함께 보면 좋은 글

“400만원 뜯어내고 또..” 이영승 교사 괴롭힌 학부모.. SNS 신상 폭로에 ‘곤혹’

“디자인 폼 미쳤다”.. 토레스 EVX 20일 출시, 가성비 가격에 ‘깜짝’

조현영 자동차

“아름답네요” 레인보우 출신 조현영이 모는 벤츠 C클래스는 어떤 차?

“1인 165만원 지급”.. 근로장려금 조기지급 신청하세요

해외여행 에티켓

“몰랐다면 진짜 큰일 날 뻔”… 해외여행 시 꼭 알아야 할 에티켓 4가지

“이래도 안 잡혀간다고?”… 유럽 여행 가는 한국 관광객이 깜짝 놀라는 문화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