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혜택이 또 언제 나오겠어” … 르노코리아, 예상 뛰어넘는 계약 폭증에 ‘인산인해’



6월 마지막 개소세 혜택의 유혹
옵션과 경품, 프랑스 항공권까지
고객 몰리자, 전시장도 ‘북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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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 아니면 기회 없다”는 소비자들의 선택이 폭발적으로 이어졌다. 르노코리아가 6월 한 달간 파격적인 구매 혜택을 내세우자, 신차 계약 대수가 눈에 띄게 늘었다.

정부의 개별소비세 인하 조치가 이달 말 종료되기 전, 마지막 기회를 잡으려는 발길이 전시장으로 몰리고 있다.

개별소비세 종료 앞두고 계약 40% 급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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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 / 출처 = 연합뉴스

르노코리아는 12일 기준, 신차 계약 대수가 전월 대비 약 40%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정부가 시행 중인 개별소비세 탄력세율(5% → 3.5%) 인하 조치가 오는 30일 종료됨에 따른 것으로, 고객들의 구매 심리가 크게 자극된 결과다.

특히 노후차 교체 시 적용되는 개별소비세 70% 감면 혜택 또한 이달까지만 유효해, 이중 혜택을 누리려는 고객들이 대거 유입되고 있다. 르노코리아 측은 “이번 달은 마지막 기회라는 인식이 강하게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차종별 혜택 강화…’그랑 콜레오스’에 쏠린 관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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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랑 콜레오스 / 출처 = 르노코리아

혜택 내용도 남다르다. 르노코리아는 6월 한 달간 차량 구매 고객에게 차량 옵션, 액세서리, 연장보증 중 하나를 선택 제공하고 있다.

그랑 콜레오스는 60만 원 상당, 아르카나·SM6·QM6는 50만 원 상당의 선택권이 주어지며, 엔진오일 3회 무상 교환 쿠폰도 선택 가능하다.

여기에 ‘그랑 콜레오스’ 6만 대 계약 돌파를 기념한 ‘와이더 익스피리언스(Wider Experience)’ 이벤트도 진행한다.

르노코리아 전국 전시장에서는 차량 시승 참가 고객을 대상으로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1박 숙박권(10명) ▲호텔 식사 바우처(20만 원, 20명)를 추첨으로 제공한다.

그랑 콜레오스를 계약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명에게는 프랑스 왕복 항공권 2매와 함께 ‘2025 파리 디자인 위크’ 관람 기회가 주어지며, 해당 이벤트는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현장도 활기…“생산 확대에도 총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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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코리아 플래그십 스토어 / 출처 = 르노코리아

르노코리아 관계자에 따르면, 혜택 확대에 따라 전시장 방문 고객의 구매 전환율도 함께 올랐다. 실제 전시장 방문자의 구매율은 전월 동기 대비 35% 증가하며, 전 차종 계약 수는 40% 가까이 뛰었다.

황재섭 세일즈&네트워크 전무는 “혜택 종료 전 마지막 기회를 잡으려는 고객들로 전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다”며 “더 많은 고객이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생산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고 밝혔다.

6월 한정 혜택을 내세운 르노코리아의 전략이 소비자의 마음을 흔들고 있다. 이제 남은 건, 기회를 잡을지 놓칠지 소비자의 선택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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