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킬러는 어디가고 무표정 인형이?” 이지아 첫 방송부터 발연기 논란 되고 있는 이유

Photo of author



전작 ‘펜트하우스’의 그늘을 벗어나지 못했나
이해할 수 없는 무표정 연기와 난해한 스토리 전개…
전작, 경쟁작 대비 매우 저조한 실적으로 출발
이지아 연기력 논란

2020~2021년 드라마 ‘펜트하우스’의 메인 주인공 중 한 명을 맡았던 이지아가 새로운 tvN 드라마 ‘판도라:조작된 낙원'(이하 판도라)으로 다시 안방극장으로 복귀했다.

하지만 시청률만 30%를 넘나들던 펜트하우스에 비하면 작품의 개연성도 떨어지고 이지아의 킬러 연기도 어색하다며 혹평이 이어지고 있다.

판도라는 누구나 부러워하는 인생을 살던 여성이 잃어버린 기억을 회복하며 자신의 운명을 조작한 세력을 상대로 복수를 담은 드라마이다. 이 드라마는 막장 드라마의 대모인 김순옥 작가와 김순옥 사단의 현지민 작가가 참여하면서 방송 전 부터 화제를 몰고 오기도 했다.

이지아 발연기
출처 – 인스타그램 이지아

전작인 펜트하우스가 30%에 육박하는 시청률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었기 때문이다. 또 펜트하우스에 출연해 심수련 역으로 좋은 연기를 펼친 이지아와 봉태규, 박기웅 등이 출연하면서 기대감을 더했다.

판도라를 통해 킬러 역할로 액션을 선보이게 된 이지아는 제작 발표회 당시 “살인 병기로 키워진 킬러기 때문에 액션도 몸도 탄탄하게 하고 싶어 운동을 하고 복근도 만들었다”고 각오를 선보이기도 했다.

또 “펜트하우스 때 보다 살도 많이 빠진 상태라 슬림하고 날렵한 몸을 유지한 상태로 액션을 하고 싶었다”고 이야기해 어떤 변신을 보여줄 지 많은 이들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하지만 정작 뚜껑을 열어 드라마를 보니 이지아의 모습은 많이 어색했다. 기억을 잃고 15년이 지나 자신의 정체를 알게 되며 느껴지는 감정들을 연기해야함에도 표정이 감정을 알 수 없고 무표정이었기 때문.

이지아 발연기
출처 – 인스타그램 이지아

여기에 불륜, 정치, 살인, 액션 등 여러 요소가 난잡하게 섞여잇는 전개는 작품의 정체성이 어디에 있는 것인지 헷갈리게 만들 정도이다. 주말 저녁을 즐길 수 있는 오락거리로 봐달라는 말과 달리 지나치게 어둡고 복잡한 전개 때문에 지나치게 음울한 느낌이라는 평이 많다.

펜트하우스 김순옥이라는 기대를 채우지 못했기 때문인지 전작인 ‘일타스캔들’의 마지막회 시청률 17%의 3분의 1도 미치지 못한 4.9%를 기록했다. 경쟁작인 ‘모범택시 2’는 14%의 시청률을 기록한 것과 대조된다.

1, 2회를 통해 재미를 보이고 입소문을 타야하지만 시청자들의 반응은 딱히 좋지 않다. 대부분 가장 큰 문제점으로 재미가 없는데다 배우의 연기가 어색하다는 것을 꼽았다. 특히 전작 펜트하우스의 천서진 같은 히어로가 판도라에는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더 비교되는 모습이다.

이지아 발연기
출처 – 인스타그램 이지아

앞서 액션을 위해 몸을 만들었다고 하지만 이번 작에서 이지아가 보여준 표정 연기는 큰 문제점이다. 그가 가진 특유의 신비한 분위기는 킬러 액션에는 맞는 옷이 아닌 것 같다는 평도 나오고 있다.

여기에 김순옥 사단이라는 기대감은 앞으로 제작진들에게 더 큰 부담으로 다가올 것으로 보인다. 과연 판도라가 분위기 반전에 성공하며 상승세를 보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드라마 판도라의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이지아는 맞는 연기와 안맞는 연기의 갭이 너무 크다”, “대본이 이상하면 배우들도 연기를 이상하게 할 수 없다던데, 판도라도 그런 것 아니냐”, “솔직히 경쟁작들이 너무 쟁쟁해서 화제가 안되도 이상할 게 없을 정도”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What’s your Reaction?
0
0
1
0
0
홍석린 기자
financehong@finance-news.co.kr

함께 보면 좋은 글

“400만원 뜯어내고 또..” 이영승 교사 괴롭힌 학부모.. SNS 신상 폭로에 ‘곤혹’

“디자인 폼 미쳤다”.. 토레스 EVX 20일 출시, 가성비 가격에 ‘깜짝’

조현영 자동차

“아름답네요” 레인보우 출신 조현영이 모는 벤츠 C클래스는 어떤 차?

“1인 165만원 지급”.. 근로장려금 조기지급 신청하세요

해외여행 에티켓

“몰랐다면 진짜 큰일 날 뻔”… 해외여행 시 꼭 알아야 할 에티켓 4가지

“이래도 안 잡혀간다고?”… 유럽 여행 가는 한국 관광객이 깜짝 놀라는 문화차이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