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포인트

신용카드는 사용금액의 일정 % 만큼 포인트로 적립되는데, 우리나라 국민 1인당 평균 3.6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 합니다.

 

월별 사용액이 많은 경우 포인트 적립양 또한 많아지는데, 많은 분들이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아 그대로 소멸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소멸되는 포인트가 매년 약 1,000억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1 포인트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소멸되지 않도록 잘 사용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방법

신용카드 포인트는 본인인증만으로 여신금융협회에서 간단하게 온라인 조회를 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시 롯데, 비씨(우체국), 삼성, 신한, 하나, 현대, KB, 농협, 한국, 우리 등 카드사에 남아 있는 카드포인트 내역을 통합하여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조회된 포인트가 있는 경우,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문의를 하거나 어플 또는 사이트에서 계좌로 환급신청을 하면 즉시 돌려 받을 수 있습니다.

 

 

  1. 주요 서비스
    여신금융협회에 접속한 후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을 클릭합니다.
  2. 통합조회 서비스
    '통합조회/계좌입금/기부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3. 비회원 조회
    회원가입이 되어 있다면 아이디 로그인으로 진행, 안된 경우에는 비회원 조회하기를 클릭합니다.
  4. 약관동의
    필수 사항 확인 및 체크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5. 본인확인
    카드 및 아이핀, 휴대폰 중 선택하여 본인확인을 진행합니다.
  6. 위임동의
    조회 서비스 이용을 위한 위임 동의를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7. 통합조회
    11개 카드사의 포인트 조회를 위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클릭합니다.
  8. 포인트 확인 및 계좌입금
    카드사별 잔여 및 소멸예정 포인트 확인이 가능합니다. 입금 받을 포인트가 있다면 '포인트 계좌입금/기부하기'를 클릭하여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 예정월의 1일에 모두 소멸되기 때문에 그 전까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카드사에서 포인트를 현금처럼 인출하거나 계좌로 입금해주니 미리 미리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소멸시효

카드사마다 정책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신용카드 포인트 소멸시효는 5년입니다.

 

소멸시효가 임박하면 6개월 전부터 문자나 명세서 등을 통해 소멸 예정 포인트를 안내하고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조회된 카드 포인트가 있다면?

현금인출기를 통해 카드 포인트를 현금으로 인출할 수도 있는데, 1만원 단위로만 가능합니다.

 

만약 조회된 카드 포인트가 1만원 미만이거나, 계좌로 입금받고 싶으신 경우 카드 포인트 사에 전화 문의 또는 카드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가 1포인트라도 있다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므로 지나치지 말고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