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하고 현금처럼 쓰자

/ 2020. 4. 6. 16:44

우리나라 국민 1인당 평균 3.6장의 카드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사용금액은 현금과는 다르게 일정 % 만큼의 포인트를 적립해주기 때문에 월별 사용액이 많은 경우 포인트 적립양 또한 많아집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많은 분들이 포인트를 사용하지 않아 그대로 소멸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소멸되는 포인트가 매년 약 1,000억 원이 넘는다고 합니다. 



신용카드 1 포인트는 현금 1원과 동일한 가치를 지니고 있기 때문에 소멸되지 않도록 잘 사용해야 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소멸시효

카드사마다 정책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대부분 신용카드 포인트 소멸시효는 5년입니다. 소멸시효가 임박하면 6개월 전부터 문자나 명세서 등을 통해 소멸 예정 포인트를 안내하고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조회방법

신용카드 포인트는 여신금융협회에서 본인인증만으로도 간단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본 서비스 이용 시 롯데, 비씨(우체국), 삼성, 신한, 하나, 현대, KB, 농협, 한국, 우리 등 카드사에 남아 있는 카드포인트 내역을 통합하여 한 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만약 조회된 포인트가 있다면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전화문의하거나 어플 또는 사이트에서 계좌로 환급신청을 하면 즉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1. 사이트 접속

먼저 포털에서 여신금융협회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해당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 '여신금융협회' 접속


2. 통합조회 클릭

사이트 중간에 있는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 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3. 카드 또는 ipin으로 본인인증

카드 또는 아이핀을 활용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되는데, 카드로 본인인증을 하는 경우 해당 카드 사의 어플리케이션이나 실물 카드번호로 인증하면 됩니다.


4.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조회할 카드사를 선택한 후 통합조회 버튼을 클릭합니다. 현재 아래 카드사의 카드를 소지하고 있는지 없는지 잘 모르는 분들은, 모든 항목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5. 결과 확인

결과 페이지에 잔여 포인트 및 소멸예정 포인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소지하고 있는 카드가 없는 경우 아래 내역이 나타나지 않습니다.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예정월 1일에 모두 소멸되기 때문에 그 전까지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는 대부분의 카드사에서 포인트를 현금처럼 인출하거나 계좌로 입금해주니 미리 미리 전환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조회된 카드 포인트가 있다면??

카드 포인트는 현금인출기를 통해 1만원 단위로 인출이 가능합니다. 


만약 조회된 카드 포인트가 1만원 미만이거나, 계좌로 입금받고 싶으신 경우 카드 포인트 사에 전화 문의 또는 카드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간편하게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 포인트가 1포인트라도 있다면 현금으로 돌려받을 수 있으므로 바로 돌려받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