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는 은행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송금할 수 있고, 무료 신용등급 확인 및 소액 투자 등을 제공하는 금융 어플 입니다. 처음에는 간편 송금 위주로 어플이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민 금융 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18년 말 토스에 마이너스 통장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서 3%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어떻게 신청하고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가입대상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등급 - 1~5등급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보유


토스 마이너스 통장


대출 금리

최저 연 3.22%에서 최대 연 4.83%까지 신용등급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대출 한도

최대 300만원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이자 출금일

매월 셋째 주 토요일 기준 일요일 출금됩니다.


대출기간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며, 최대 3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토스 마이너스 통장 개설

개설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토스 어플에 로그인 후 '계좌 개설 -> 마이너스 통장' 클릭 후 조회 및 신청하면 완료됩니다. 토스 마이너스통장은 제 1금융권인 수협은행이 제공하는 것으로 최대 한도 300만원까지 입출금 가능합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장점

이용금액

토스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면 300만원 한도의 통장이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300만원에 대해 이자가 일괄적으로 부여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저렴한 금리

이자는 신용등급에 따라 3.22% ~ 4.83%까지 차등적용 되는데, 1등급 기준 150만원을 사용했을 때 하루 이자는 약 132원 정도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토스 이용 시 주의사항

토스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용등급 조회가 필요합니다. 동의 후 통장 개설 시 신용상태와 연체기록, 제 2 금융권 대출 현황 등의 정보를 조회하기 때문에 신용등급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다른 마이너스 통장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금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