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소상공안 방역지원금

정부는 23일부터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330만명에게 1인당 300만원씩 2차 방역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이번 지원 예산은 10조원으로 지급액은 1차 (100만원)과 비교했을 때 3배에 달하는 금액입니다.

 

지금 대상도 1차보다 더욱 확대되어 총 332만명이 혜택을 입을 것으로 보이고, 간이과세자는 매출 감소를 입증하기 어렵기 때문에 간이과세자 특례를 적용하여 폭넓게 지원합니다.

 

지원대상

약 332만 명의 소상공인과 자영업자로 신용카드·현금영수증 결제액, 전자세금계산서 발급액, 결제대행업체를 통한 매출액 등으로 매출감소 증빙이 어려운 간이과세자까지 포함됩니다.

 

기본적으로 2019년 또는 2020년 대비 21년 11월 또는 12월 월별 매출이 감소한 경우 지원금을 수령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간이과세자는 19년 또는 20년 대비 21년 연간 매출이 감소했으면 지원금 수령이 가능합니다.

 

지원대상 소상공인·소기업 등 332만명
지원기준 21년 12월 15일 이전 개업 + 매출 감소
지원규모 300만원
지급절차 온라인 간편 신청 (2월 23일부터)

 

소상공인 2차 방역지원금 신청방법

1차 지급과 마찬가지로 대상자에게 신청 대상자임을 알리고, 신청 주소(소상공인방역지원금.kr)를 안내하는 문자메세지를 보낼 예정입니다.

메세지를 받은 분들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한 다음 안내메시지에 따라 지원금 신청 및 수령하면 됩니다.

 

  1. 소상공인 방역지원금 사이트 접속
    사이트에 접속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유의사항 확인
    안내 사항을 읽어본 후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약관동의
    이용약관을 확인한 후 '동의'를 클릭합니다.
  4. 사업자번호 입력
    대표자 사업자 번호를 입력한 후 '대상여부조회'를 클릭합니다.
  5. 본인확인
    휴대폰 또는 공동인증서를 사용하여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6. 정보 입력
    대표자명, 생년월일, 전화번호, 입급계좌 정보 등을 입력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7. 신청완료
    신청자 정보와 신청금액 확인 후 완료하면, 수 일 내에 지급이 완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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