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2021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서울시에서는 2021.2.23~12.3 내 예산을 모두 소진할 때까지 전기차 보조금을 지원합니다.


보조금 지원대상 차종은 22개사 56종이며, 이 중 전기승용차는 12개사 43종, 전기화물차는 10개사 13종입니다.


전기차 구매를 고민중이라면 2021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내용 확인하시고, 보조금을 지원받아 저렴하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2021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대상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대상은 접수일을 기준으로 하여 30일 이상 서울시 거주 또는 주사무소로 사업자등록을 한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외국인, 공공기관입니다.


대상별 일정기준과 공통 필수요건을 충족해야 신청가능한데, 자사 차량을 전기자동차 제작 및 수입사가 구매하는 경우는 보조금 지원대상에서 제외입니다.

뿐만 아니라, 시험 및 연구 목적으로 연구기관에서 구매하는 경우와 의무운행기간 내에 2대 이상의 동일한 차종을 구매하는 동일 개인의 경우도 마찬가지로 미지원 대상입니다.

지원대상별 기준

 – 개인: 18세 이상이며 서울시에 주소를 둔 자
 – 개인사업자: 대표자 및 사업장 주소가 서울시이며 2대 이상 차량 구매
 – 법인: 서울시에 주소를 둔 사업자
 – 외국인: 만 18세 이상, 국내 체류기간이 2년 이상 남아있는 자
 – 공공기관: 서울시 소재 공공기관 

필수조건

 – 전기자동차 제작 및 수입사와 구매 지원신청서 제출 전, 구매계약 체결
 – 구매지원 신청 시 정보 수집이용, 환수사항 등 확인 및 서명
 – 최초 등록 사용본거지가 서울시일 것
 – 구매지원 자격부여일로부터 2개월 이내 출고 및 등록이 가능한 차량 한정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지원금액

서울시 전기차 구매 보조금은 차종별로 차등 적용되며, 국비와 시비 보조금이 지원됩니다.


참고로 전기승용차 보조금은 가격구간별로 차이가 있는데, 국비의 경우 6천만원 미만 전액, 6~9천만원 미만 50%, 9천만원 이상 0% 입니다.


또한, 시비는 (해당차량국비/국비최대단가)*시비단가 400만원으로 차등 지원됩니다.

사진1

추가 보조금

추가 보조금이 존재하는데, 차상위 이하 계층이 전기승용차를 구매하는 경우 국비 지원액의 10%가 추가 지원됩니다.


시비는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전기차로 대체 구매, 국가유공자, 다자녀가구 등에 지원되는데, 요건 중복 시 최대 150만원 내에서 지급됩니다.

국비

 – 차상위 이하 계층 전기승용차 구매시: 국비 지원액의 10% 추가 지원

시비

 –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전기차로 대체 구매: 70만원
 – 서울시 녹색교통지역 거주자 배출가스 5등급 차량 전기차로 대체 구매시: 100만원
 – 국가유공자, 장애인, 다자녀가구 50만원

2021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신청방법

2021년 서울시 전기차 보조금 신청기간은 21.2.23~12.3입니다. 단, 예산을 모두 소진하게 되면 기간이 남은 상태라도 신청이 종료됩니다.


보조금 신청방법은 구매자가 제작·수입사와 구매계약 체결을 하고 자격부여일 2개월 내로 출고 및 등록이 가능한 경우 구매 지원신청서를 작성, 제출하면 됩니다.

참고로 차량을 구매하는 대리점에서 보조금 신청 진행이 가능하니, 구매 시 안내받으시면 됩니다.


환경부 저공해차 통합누리집 이동

사진2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