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하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None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청소년들에게 교통비를 지원함으로써, 부담을 완화하는 목적으로 시행되고 있습니다.


신청기간은 상반기와 하반기로 나눠져 있으며, 2020년 하반기 신청은 21.1.4 09시부터 21.1.31 18시까지 입니다.


지원금은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고 연간 12만원 한도 내에서 교통비로 사용한 금액을 지역화폐로 환급하는 방식입니다.


목차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대상

20년도 하반기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의 신청기간은 2021.1.4(월) 09:00~1.31(일) 18:00까지 입니다.


지원대상은 주민등록상 거주지가 경기도로 되어 있는 청소년이며, 나이제한은 만 13세~23세입니다.


더불어 대중교통 이용실적이 있어야 신청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신청기간

 2021.1.4(월) 09:00~1.31(일) 18:00

 지원대상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3세~23세 청소년

 신청자격

 지원범위에 해당하는 대중교통 이용


대중교통 이용실적 지원범위

교통비가 지원되는 대중교통 지원범위는 시내 및 마을 경기버스 이용실적과 경기버스 이용 전후 30분 내에 서울버스, 인천버스, 전철로 환승한 이용실적이 해당됩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

지원되는 교통비는 반기별 6만원, 연간 12만원이며, 이 한도 내에서 대중교통 사용액이 지원됩니다.


참고로, 상반기에 신청하지 않았고 하반기 신규신청인 경우, 연 12만원 한도 내에서 하반기 사용실적을 합산하여 지원됩니다.


지급방법은 교통비를 신청할 때 등록한 지역화폐로 환급되니, 이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지원금

 반기별 6만원, 연간 12만원 한도

 지급방법

 현금이 아닌 지역화폐로 환급(교통비 신청 시 등록)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에서 PC나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진행을 위해서는 회원가입과 휴대폰 본인인증이 필요하며 청소년 본인이 하거나 부모님도 가능한데, 지원금은 청소년 명의의 지역화폐로 지급됩니다.


다만, 청소년이 만 13세 또는 본인명의 휴대폰이 없는 경우에는 부모님의 지역화폐로 지급가능합니다.


가입은 기간 내에만 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이동

신청절차

상반기 가입회원과 하반기 신규회원에 따라 신청절차에 차이가 있습니다.


상반기 가입회원의 경우 로그인 후 교통카드와 지역화폐를 차례대로 등록하고 나서 지원금을 신청하면 됩니다.


하반기 신규회원은 인증서를 통해 회원가입을 하고 교통카드 등록 후, 지역화폐를 발급받은 다음 등록하고 지원금을 신청해야 합니다.

지역화폐

교통비 지원을 신청하기 전에 지역화폐를 발급받아서 휴대폰에 등록해 놓아야 합니다.


모바일과 카드형 지역화폐가 있으며, 모바일 지역화폐의 경우 거주지에 따라 성남, 시흥은 지역상품권 'chak', 김포는 '착한페이' 앱에 가입하면 됩니다.


카드형 지역화폐는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거주하는 시군의 지역화폐를 발급받아 휴대폰 앱에 등록하면 되며, 성남, 시흥, 김포를 제외한 28개 시군이 해당됩니다.


문의사항

 경기도청 120 콜센터

 1644-0006


더 알아보기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방법

금융인증서 특징 및 발급방법

청년 주거급여 분리지급 조건 및 신청자격은?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