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신청방법 및 자격

/ 2020. 9. 17. 11:45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아동돌봄쿠폰이란 학교나 어린이집의 휴교 또는 휴원 등으로 인해 발생한 학부모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하여 만들어진 특별 지원 제도입니다.


미취학 아동 252만명과 초등학생 280만명을 대상으로 아동 1인당 20만원씩 지원금을 지급하고, 중학생에게는 15만원을 지급하는 제도입니다.


지원금은 기존에 아동수당을 받고 있던 계좌와 K-에듀파인 등을 활용하여 빠르게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자격

밀접 돌봄이 필요한 영유아 및 초등학생(홈스쿨링 포함)에게 1인당 20만원의 지원금을 지급하고, 중학생에겐 15만원을 지급합니다.


기존 1차 지원금의 경우 '포인트' 방식으로 지원금을 지급했지만, 이번 2차 지원금은 사용 편의성을 위해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미취학 아동

 14.1~20.9월 출생아

 초등학생

 초1~6학년, 08.1~13.12월 출생아

 중학생

 중학생, 만 13~15세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지급방법

미취학 아동의 경우 아동수당 지급계좌에 바로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초등학생의 경우 교육부와 교육청의 협조를 통해 급식비, 현장학습비 납부용으로 사용하는 스쿨뱅킹 계좌 등을 활용하여 신속하게 지급한다고 합니다.


만약 스쿨뱅킹이 등록되어 있지 않거나, 별도의 계좌로 받고 싶은 분들은 추후 계좌 신청을 받아 지급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차 재난지원금 아동돌봄쿠폰 신청방법

1차 지원금과 마찬가지로 2차 지원금 또한 아동수당 지급계좌와 스쿨뱅킹 계좌 등을 통해 별도의 신청없이 지급할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08.1~13.12월생 중 홈스쿨링 등으로 초등학교에 재학중이지 않은 경우 해당 주소지의 교육지원청에 방문하여 별도로 신청하면 된다고 합니다.


지원금 신청기간은 약 10일 이상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 정확한 일정은 국회 예산 확정 이후 업데이트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지급방법과 절차 등은 추후 본 포스팅에 업데이트될 예정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