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통신비 2만원 지원

/ 2020. 9. 8. 22:01

전국민 통신비 2만원 지원은 1회성으로 지급되는 지원정책으로 지원 대상은 13세 이상 모든 국민에게 지급됩니다.


2차 재난지원금과는 다르게 코로나로 직접적인 피해를 입지 않았다고 해도 통신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코로나 통신비 2만원코로나 통신비 2만원


코로나 통신비 2만원 지원

통신비 2만원 지원은 만 16세~34세, 만 65세 이상 국민에게 통신비 2만원을 지원하는 제도로, 1인당 1회선에 한해서만 지원합니다.


통신 3사가 아니더라 알뜰폰이나 선불폰을 사용하더라도 지원받을 수 있는데, 9월분 요금에 대해 10월 중 차감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통신비는 현금으로 지급되는 것이 아니라 통신사업자가 요금을 감면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신비 지원 기준

이번 통신비 지원은 소득이나 재산 기준과 상관없이 나이 기준만 맞으면 일회성 지원금을 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여러 조정을 걸쳐 최종적으로 만 16~34세와 만 65세 이상인 경우에만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여기서 세이브한 예산은 코로나 백신 물량 확보, 취약계층 예방접종, 아동돌봄쿠폰 중학생 지급 등에 사용된다고 합니다.



통신비 신청방법

정통신비 지원은 별도의 신청절차가 필요하지 않고, 지원 대상에 해당되는 경우 문자메세지를 통해 지원대상 여부를 통지한다고 합니다.


코로나 통신비 지원 Q&A

Q. 가족 명의로 이용중입니다..

A. 다른 가족의 명의로 핸드폰을 이용 중인 경우 본인 명의로 변경하면 지원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Q. 통신비가 2만원 미만입니다.

A. 지원금보다 통신비가 낮은 경우 차액은 다음달로 이월됩니다.


더 알아보기

2차 긴급재난지원금 선별지급 기준 및 신청방법

아동돌봄쿠폰 사용처 및 사용기간 안내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