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주식담보대출 금리 및 신청방법

/ 2020. 8. 26. 15:44

삼성증권 주식, 채권, 펀드를 담보하여 전일 종가의 최대 60%까지 대출을 받을수 있는 예탁증권 담보대출을 말합니다.


삼성증권 예탁증권 담보대출은 기존에 보유하고 있는 자산을 매각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0억원까지이고, 만 19세 이상 내국인에 한하여 예탁증권 담보대출을 진행해 준다고 합니다.


삼성증권 주식담보대출삼성증권 주식담보대출


삼성증권 주식 담보대출이란

현재 삼성증권에서 주식 및 채권, 펀드를 보유하며 이용하고 있는 고객이라면 삼성증권 주식 담보대출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대출기간은 최대 6개월 이내, 대출한도는 최대 10억 이내이며, 대출금리는 고정금리로 최저 연 6.6% ~ 최대 8.0%까지 적용됩니다. 


대출자격

 삼성증권 주식 및 채권, 펀드 이용고객

 대출기간

 최대 6개월 이내

 대출한도

 최대 10억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6.6% ~ 8.0% 


대출특징

신용연체 정보가 등록되어있거나 금융사기피해 고객, 휴대폰번호 미제공고객, 실명미확인계좌, 계좌 사고등록이 되어있는 고객이 경우 대출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또한, 보유하고 있는 주식 및 펀드의 가치가 하락하는 경우에는 담보가치가 하락될 수 있으며, 종목의 대출가능여부는 매일 변경되기 때문에 대출가능 종목 여부를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출자격

만 19세 이상 개인 및 법인 중 삼성증권을 이용하여 주식, 채권, 펀드를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 해당되며, 미성년자와, 재외국민, 외국인등은 대상자에서 제외됩니다.


주식담보대출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기본적으로 6개월이지만 담보조건만 맞다면 재대출 및 만기연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중도에 상환하고 싶은 경우 중도상환수수료 없이 대출이 가능하지만, 담보한 자산을 대출기간 중에 매도하는 경우 우선적으로 대출금이 자동상환 처리됩니다.


대출한도 및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10억원 이내인데,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최소 신청금액이 100만원,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할 경우 최소신청 금액은 500만원 입니다.


대출금리는 고정금리로 최저 연 6.6% ~ 8.0% 적용되고, 만기에 미상환한 경우 9% 연체이자율이 발생합니다.


삼성증권 주식담보대출 신청방법

대출신청은 개인이라면 홈페이지와 HTS, 유선 SMS를 통하여 대출을 신청할 수 있고, 법인이라면 영업점에 방문해서 신청해야 합니다.



> 홈페이지 신청방법 : 인터넷뱅킹 -> 신용/대출/대차 -> 예탁담보대출 클릭

> HTS : [7001]예탁담보대출실행

> 유선 : SMS로 본인인증 후 진행

삼성증권 주식담보대출


더 알아보기

저신용자 대출 7등급~8등급도 가능한 곳

무직자 정부지원 서민대출

무직자 소액대출 가능한곳 (2020년 최신정보)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