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기금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 2020. 7. 23. 10:04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전세금을 마련하기 힘든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나온 대출상품입니다. 


기존에는 만 25세 미만, 대출한도는 최대 3천500만원 이하까지였지만, 5월부터 만 34세 이하로 지원대상이 확대되면서 대출 한도도 최대 5천만원 이내로 상향되었습니다. 


최저금리는 연 1.8%최장 10년까지 이용가능하고 일시 또는 혼합상환하는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주택도시기금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본 대출은 집을 구하기 위한 전세금이 부족하여 난감한 청년들이 알아보면 좋은 상품입니다.


최대 5천만원까지 빌릴 수 있고 1~2%대의 낮은 금리로 형성되어 있어 이자에 대한 부담이 적습니다.



또한, 일시상환이나 혼합상환이 가능하고 중도에 상환하더라도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출자격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2억8800만원 이하인 무주택자

 대출금리

 최저 연 1.8%

 대출한도

 최대 5천만원 이내

 대출기간

 최장 10년


대출자격

대출 대상에 해당되는 사람은 우선 만 19세 이상 ~ 만 34세 이하의  청년 세대주여야 하고, 연소득 합산이 5천만원 이하, 순자산금액이 2.88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또한 무주택자이면서 세대주여야 하며, 대출 대상이 되는 주택의 보증금 5천만원 이하의 임대차계약을 맺고 그 보증금의 5%이상을 지불해야 합니다.


그리고 중복대출이 있거나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지 않아야 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최저 연 1.8% ~ 최대 연 2.4%로 형성되어 있고 연소득에 따라 구별되어 있습니다. 


연소득

 임차보증금

 7천만원 이하

 ~ 2천만원 이하

 1.8%

 2천만원 초과 ~ 4천만원 이하

 2.1%

 4천만원 초과 ~ 6천만원 이하

 2.4%


대출한도 

최대한도는 전세 계약서상 임차보증금의 80% 이내에서 5천만원까지 가능하지만 1년미만 재직자의 경우엔 대출한도가 2천만원 이하로 제한될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최장 10년까지 가능한데 기본 2년에 4회 연장이 가능한 형식입니다.


기한을 연장할 때마다 첫 대출금의 10%이상을 상환해야하는데 그게 어려울 시 연 0.1%의 금리가 가산됩니다.


상환방법은 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 두가지 방법이 있으며, 중도상환수수료는 없습니다.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은 온라인과 은행에 방문해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 대출의 기본정보를 확인 후 온라인이나 오프라인으로 신청을 하면 자산심사가 이뤄지고 결과가 통보됩니다.



그 후 서류를 제출하면 심사가 추가적으로 이루지고 그 결과에 따라 한도가 정해지고 대출이 행해집니다.


온라인 신청방법

  1. 기금e든든 접속 후 주택전세자금 대출 선택
    기금e든든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단의 대출신청란에서 '주택전세자금 대출'을 선택합니다.

    주택도시기금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2. 대출신청하기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하고 나서 대출목적의 '주택전세자금 대출'을 선택합니다.

    주택도시기금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3. 안내에 따라 진행
    화면에 나오는 정보제공 동의, 입력 등을 안내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주택도시기금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더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상세정리

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 근무 시 필독

주택도시기금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