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정부24)

/ 2020. 5. 20. 10:20

지방세 완납증명서란 지방세를 체납, 미납없이 모두 납부하였음을 증명하는 증명서를 말합니다. 지자체가 재정수요 충당을 위하여 주민에게 부과하는 조세입니다. 주소지, 사업장 관할 지차체에 납부하시면 됩니다.


정부 24 지방세 완납증명서 출력방법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출력하기 위해서는 본인 명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사이트 이용 시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익스플로러' 사용을 권장하니 참고하세요.

  1. 정부24 사이트 바로가기


    > 정부24 민원 신청하기

  2. 로그인

    공인인증서 로그인해주세요.

    지방세 완납증명서지방세 완납증명서


  3. 지방세 납세증명서

    정부24 검색창에 지방세 납세증명서 검색하거나, 자주찾는 서비스에서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검색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지방세 완납증명서


  4. 신청

    지방세 납세증명서 신청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지방세 완납증명서 신청지방세 완납증명서 신청


  5. 지방세 납세증명서 신청

    납세의무자 상세내역 입력 후 -> 민원신청하기 버튼 클릭해주세요.

    * 주민등록번호 일부표기시 950223-******* 로 표시됩니다.
    * 사업장이 있는 경우에는 현사업장 주소와 사업의종류를 입력해주세요.
    * 증명서 사용목적에는 대금수령/해외이주/부동산신탁등기/그밖의 목적 선택해주세요.
    *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온라인발급(전자문서지갑)/온라인발급(제3자제출)/방문수령(후불)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 방문수령(후불)을 선택할 경우 가까운 기관선택후 수수료,신분증 지참하셔서 방문하시면 됩니다.
    * 발급부수는 원하는 부수를 입력해주세요.
    * 구비서류 열람 사전동의는 신청에 관련하여 담당공무원이 위의 확인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하는것을 말합니다. 동의내용에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신청완료지방세 완납증명서 신청완료


  6. 민원신청내역 확인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나의민원 민원신청 내역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처리상태가 처리완료일 경우에 문서출력 버튼을 클릭하면 열람/출력 가능합니다. * 온라인발급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방문수령(후불)의 경우에는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소상공인 긴급대출을 위해서는 국세,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제출서류로 지참하셔야 합니다. 위의 방법대로 홈택스에서 간편하고 쉽게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출력하여 가시면 됩니다.


홈택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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