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국세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

/ 2020. 5. 15. 17:14

국세 완납증명서란 납세 의무자가 국세를 완납하였음을 확인해주는 증명서로 체납내역이 없다는걸 증명하는 서류입니다.


일반적으로 은행권에서 대출을 받을 때 필요한 서류 양식으로, 코로나 소상공인 대출을 받을 때도 제출해야 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국세완납증명서 발급방법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크롬을 사용할 경우 프린트 출력이나 열람이 제대로 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1. 홈택스 접속


    > 국세청 홈택스

  2. 로그인

    공인인증서 로그인 해주세요.

    * 공인인증서 등록방법 : 홈택스 -> 공인인증센터 -> 공인인증서 등록


  3. 민원증명

    민원증명 -> 민원증명신청 -> 납세증명서(국세완납증명)


  4. 신청하기

    기본인적사항 -> 수령방법 -> 신청내용 입력후 신청하기 클릭해주세요.

    * 기본인적 사항은 로그인시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수령방법에서 주민등록번호, 주소는 공개/비공개 체크해주세요.
    주민등록번호 비공개시 900333-******* 표시되어 출력됩니다.
    주소 비공개시 서울시 강남구 *** ***** ******** 표시되어 출력됩니다.
    수령방법은 인터넷발급(프린터출력)/인터넷열람(화면조회)중 선택해주세요.
    발급희망수량 선택해주세요.
    신청내용에서 발급유형, 사용목적, 제출처 선택해주세요. 금융기관제출용은 기본 2매로 선택되며 변경가능합니다.


  5. 인터넷 접수 목록 조회

    증명서를 조회/출력은 처리상태가 '처리완료'일 경우에만 가능합니다. 신청한 민원사무명 납세증명서 발급번호 클릭하여 목록을 조회합니다. 

    * 민원접수번호 클릭하면 민원신청결과상세조회 내역을 볼수 있습니다.


  6. 증명서 열람

    증명서 열람시에는 PC 환경에 따라 다소 시간이 걸릴수 있으며, 확인버튼을 누르면 국세완납증명서창을 열람/출력 할수 있습니다.

  7. 납세증명서

    출력이 완료되면 증명서의 유효기간 확인하여 사용면 됩니다. 만약 국세 체납내역이 있으면 증명서에 표시됩니다. 납세증명서에 문의사항이 있는경우에는 증명서 하단의 연락처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국세 완납증명서 홈택스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코로나 19 소상공인 긴급대출에 국세완납증명서가 지참서류이니 위의방법으로 쉽게 출력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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