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및 신청방법

None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방법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금융, 대출 및 유학비자를 신청할 경우에 소득금액증명원을 발급하여 제출해야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증명서 종류에는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연말정산한 연금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종교인 소득자용중 선택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법인사업자는 소득금액증명서 신청이 불가능하다는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2019년도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종교인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연금소득자용 소득금액증명은 2020년 5월 1일부터 신청발급 가능합니다. 


2019 종합소득세 신고자용(사업자용) 소득금액증명은 2020년 7월 2일부터 발급신청 가능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소득금액증명서 신청 및 발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발급 및 신청 방법

소득금액증명원은 주민센터, 시청, 구청 등에 신분증을 지참하여 직접 방문하거나, 홈택스 사이트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됩니다.


온라인 신청 시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발급 수수료는 온오프라인 모두 0원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준비물: 프린터, 공인인증서, 컴퓨터
처리시간 : 5분

  1. 홈택스 접속 > 로그인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하거나,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홈택스에 접속한 후 로그인 합니다.

    > 홈택스 소득금액증명원


  2. 민원증명 > 소득금액증명
    민원증명 -> 민원증명발급신청 -> 소득금액증명 클릭


  3. 기본인적사항 작성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시 주민(사업자)등록번호, 성명, 휴대전화번호, 이메일은 자동적으로 입력됩니다.


  4. 신청내용
    발급유형은 한글/ 영문중 선택하시면되고, 증명구분에서는 근로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사업소득자용, 종합소득세 신고자용, 연말정산한 연금소득자용, 연말정산한 종교인 소득자용중 신청할 증명서를 선택해주세요.

    ※소득이 발생했던 기간을 선택해주시면 되며, 과세기간은 최대 3년기간까지 선택이 가능합니다.


  5. 사용용도 설정
    사용용도는 입찰, 계약용, 수금용, 관공서제출, 대출, 여권비자신청,건강보험국민연금공단제출,금융기관제출,신용카드발급, 기타중 선택해주세요.


  6. 제출처 선택
    제출처는 금융기관, 관공서, 조합/협회, 거래처,학교, 기타중에 선택해 주세요.


  7. 수령방법
    주민등록, 주소 공개여부 선택한 다음 수령방법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발급완료
    민원처리결과조회 -> 인터넷접수목록조회 -> 민원사무명 확인 -> 발급번호 클릭 -> 출력

    민원사무명 확인하시고 처리상태 확인 후 발급번호 클릭하여 출력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쉽게 홈택스에서 소득금액증명원 발급하는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2019년도 과세자료는 2020년 5월 1일부터 신청가능하오니 발급시 참조하기시 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 복지정보 알아보기

[복지제도] –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신청하는 방법 및 조건

[복지제도] – 서울시 재난 긴급생활비 선불카드 사용처 및 발급후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