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7 대출자격 및 장점 안내

None

햇살론17은 최소한의 요건만 확인되면 이용할 수 있는 서민대출로, 시중 13곳의 은행과 47곳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를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햇살론17의 가장 큰 장점은 직업과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다는 점과 개인별 차등없이 동일하게 금리가 17.9%로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이 마저도 연체하지 않고 성실하게 상환할 경우 매년 1% ~ 2.5%씩 금리를 인하해주기 때문에 고금리 대출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들에게 매우 추천할 만한 서민지원 대출 상품입니다.


목차


햇살론17 대출

햇살론17 대출은 최소한의 요건을 통과하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조건으로 대출을 해주는 정부지원 제도로 단일금리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다른 정부지원 대출은 신용등급이나 재정상황, 은행 등에 따라 이율이 달라지지만 햇살론17은 최저신용자를 위해 만들어진 만큼 금리가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대출한도 또한 단일한도 상품으로 간편 이용 시 700만원, 정밀심사 시 1,400만원 까지 가능하므로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자격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

대출한도 

 최대 1,400만원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대출금리 

 17.9% 


대출자격

대출 자격은 1. 연소득이 3,500만원 이하인 분, 2.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이면서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인 분, 이렇게 2가지 기준이 있습니다. 


다만 직장여부와는 상관없이 소득기준만 충족하면 되기 때문에 알바를 하는 중이거나, 일용직, 프리랜서 등 모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신용등급은 KCB올크레딧, NICE 등급 중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하고, 연소득은 직전 1년간 세전소득을 기준으로 합니다.


참고포스팅

올크레딧 무료신용조회 방법

나이스 신용조회 무료로 등급확인하는 방법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700만원으로 단일한도가 적용 됩니다. 즉, 신청하는 사람에 따라 모두 다 동일한 금액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정밀심사 시 최대 1,400만원까지 가능한데, 정밀심사란 서민금융통합지원 센터에 방문 및 상담 후 신용정보, 소득상황, 자금용도, 상환계획 등을 심사한 후 추가로 한도를 부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2021년 3월 31일까지 일시적으로 일반보증 한도를 1400만원으로 확대한다고 합니다. 즉, 정밀심사(특례보증) 없이도 최대 1400만원까지 대출신청이 가능하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3년, 5년 중 하나를 선택하여 상환하면 되고, 상환방식은 원리금 균등분할상환으로 동일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 또한 대출한도와 마찬가지로 단일금리로 17.9%가 적용됩니다.


햇살론17 대출은 대부업 이용이 불가피한 최저신용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는 만큼 기본 대출금리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연체없이 성실하게 상환하면 매년 금리를 인하해주는데 대출 기간을 3년 약정 시 연 2.5%, 5년 약정 시 연 1%를 인하해줍니다.


햇살론17 대출 신청방법

대출신청은 서민금융 진흥원 맞춤대출 서비스와 각 은행별 모바일 어플 및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맞춤형 대출 서비스는 서민금융 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로 정책 금융상품권 일반 신용대출의 대출한도 및 금리를 한 번에 비교해줍니다.

이를 통해 햇살론17 보다 더 낮은 금리의 대출을 사용할 수 있는지 비교해볼 수 있으며, 대출 신청까지 가능합니다.

온라인신청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서민금융진흥원 어플로 이동한 다음 '메뉴 > 햇살론17 > 맞춤대출 신청'을 클릭합니다.
> 안드로이드 서민금융진흥원> 애플 서민금융진흥원


준비서류

근로소득자, 사업소득자, 연금소득자에 따라 준비서류가 각각 다르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근로소득자

재직증명(택1)

 재직증명서

 소득증빙(택1)

 국민연금 가입자 증명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소득금액증명원

 국민연금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국민건강보험 '건강,장기 요양 보험 보험료 납부확인서'

 급여명세표, 임금대장, 갑근세 원천징수확인서, 통장사본


사업소득자

사업증명(택1)

 사업자등록증이나 사업자등록증명원

 재직사실확인서

 소득증빙(택1)

 소득금액증명원

 국민연금 '연금산정용 가입내역 확인서'

 국민건강보험 '건강, 장기요양 보험 보험료 납부확인서'

 종합소득세 과세표준 확정신고 및 납부계산서

 사업소득원천징수영수증


연금소득자

 증빙서류(택1) 

 연금수급증서 

 연금수급권자 확인서

 연금기관에서 발급한 지급내역서 



햇살론17 장점

햇살론은 금융기관 대출이 거절된 사람과 고금리 대출을 알아보는 분들 등 정말 어려운 분들을 위해 만든 금융 상품입니다.



따라서 타 금융권의 고금리 상품과 비교했을 때 17.9%로 금리가 낮은편이고, 성실상환 시 금리를 인하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직장인 햇살론과는 다르게 직업에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대상자가 범위가 넓습니다.


1. 비교적 낮은 금리 

고금리 대출이 불가피한 경우 제 2금융권, 대부업 등을 알아보게 되는데, 대부업 법정 최고금리가 24%로 매우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햇살론17의 경우 서민의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출시된 만큼 금리가 최고 17.9%로 낮은 편입니다.


2. 성실 상환 시 금리 인하

17.9% 금리는 대부업과 비교했을 때 낮은 편이지만 여전히 부담스러운 수치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마저도 연체하지 않고 성실하게 대출금을 갚아나가면 매년 금리를 인하해줍니다. 


3년으로 분할상환 하는 경우는 매년 2.5%씩 금리를 인하해주고, 5년으로 분할상환 하는 경우는 매년 1%씩 금리를 인하해줍니다.


3. 중도상환수수료 및 횟수제한 없음

햇살론17은 중도상환 수수료와 횟수제한이 없기 때문에 대출 후 자금이 생기면 언제든지 바로 상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700만원 이하로 대출을 받은 경우 700만원 한도 내에서 추가로 대출을 신청할 수도 있습니다.


4. 간편신청

햇살론17은 13개 시중은행 지점과 전국 47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 센터를 통해 상담 및 이용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온라인, 모바일을 통해 대출가능 여부 및 대출실행까지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 더 알아보기

[대출] – 정부지원 서민대출 자격 및 종류 총정리

[대출] – 햇살론 서민대출 자격 및 금리 확인

[대출] – 근로자 햇살론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 상세정보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