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15 특례보증 조건 및 한도 총정리

햇살론15 특례보증이란 협약된 일반 은행에서 햇살론15을 이용하기 어려울 경우나 정해져 있는 서류를 구비하기 여의치 않을 때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입니다.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추가심사를 거쳐 보증을 승인받아 진행하는 방법으로, 전국에 있는 센터에서 보증신청가능합니다.

아래에서 특례보증에 대해 좀 더 자세하게 다뤄보겠습니다. 햇살론15 일반보증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햇살론15 특례보증

햇살론15 특례보증

은행에서 요구하는 정형화된 서류를 제출하기 어렵거나, 은행 이용이 힘든 경우 특례보증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일반보증과 특례보증은 연 15.9%의 단일금리, 최장 5년의 기간, 원리금균등상환방법 등은 같습니다. 다른 점은, 대출 최대한도가 일반보증의 2배가 넘 2,000만원이라는 것입니다.

대출자격개인신용평점이 하위 100분의 20*에 해당하는 자
(연소득 3천5백만원 이하는 개인신용평점 제한 없음)

연소득 4천5백만원 이하

① 급여현금 수령자
② 채무조정 성실상환자
③ 3개월 미만 재직 근로자
④ 개인택시 운전자, 농·축산·임·어업 종사자 중
객관적인 서류로는 소득증빙이 어려운 분
대출한도최대 2,000만원
대출기간최장 5년
대출금리연 15.9% 단일금리

대출자격

특례보증은 은행을 이용하기 어렵거나 정형화된 서류를 준비하기 힘든 경우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추가심사를 거쳐 보증을 승인받아야 합니다.

대출한도

일반보증의 한도는 700만원인데, 특례보증은 2배가 넘는 최대 2,000만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3년 또는 5년 중 선택이 가능하고, 거치기간은 없습니다. 상환방식은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며 중도상환 시 해약금이 부과되지 않아, 자금이 생기면 바로 갚아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연 15.9%의 고정금리인데, 1년간 연체일수가 30일 이하라면 성실상환 기준에 만족하여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선택한 대출기간이 3년일 경우에는 1년 마다 연 3.0%씩 인하되며, 5년인 경우에는 연 1.5%씩 우대금리 적용을 받습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방법

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을 위해서는, 우선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서 상담을 받고 신용보증을 신청해야 합니다.

이후 국민행복기금에서 서류 등을 통해 보증심사가 진행이 되고 완료가 되면 약정을 체결하는데, 약정은 채무보증에 대한 것입니다.

약정까지 완료되면, 발급된 보증승인접수증을 가지고 햇살론15 취급은행에 방문해서 신청을 하면 됩니다.

취급 은행은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하나,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SC제일, 카카오뱅크’ 입니다.

햇살론15 특례보증
햇살론15

문의사항

보증승인접수증을 가지고 은행에 신청을 했을 때, 바로 진행되는 것은 아니고 각 은행의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합니다. 여신부적격장 등에 해당될 경우 대출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대출만기 시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으면 신용 등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국민행복기금 대표전화1397
국민행복기금 홈페이지www.happyfund.or.kr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www.kinfa.or.kr

Q&A

햇살론15 대출 받은 적이 있는대 또 받을 수 있나요?

저번에 받으셨던 대출을 이미 상환 완료 하셨다면 햇살론 15는 횟수 제한 없이 여러번 이용이 가능합니다.

햇살론15의 경우 연체없이 대출금을 갚으면 금리가 최저 얼마까지 내려가나요?

성실상환시 금리 인하로 볼 수 있는 최저는 9.9%까지 이용가능 합니다.

u003cstrongu003e햇살론15 특례보증 신청 하려고 하는데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u003c/strongu003e

신분증, 위탁보증 구비서류 , 특례보증 구비서류 가 필요하고 모든 서류들은 1개월 이내에 발급한 서류만 가능합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비상금대출 금리 및 신청방법
신한은행 비상금대출 쏠편한 포켓론(무직자도가능)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대출 및 신청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