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서민대출 자격 및 금리 확인

None

햇살론은 복권기금과 서민금융회사를 통해 조성된 재원을 활용하여 운영되는 제도로, 신용등급과 소득이 낮아서 제도권에서 대출을 받지 못하는 서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대출상품입니다. 


신용보증재단과 서민금융회사가 공동으로 만든 서민 전용 대출상품으로 서민의 보증지원을 통해 생활 안정을 돕는다고 합니다.


기본적으로 햇살론은 서민을 위한 대출상품이기 때문에 신용등급이나 소득이 낮은 분들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목차


햇살론 생계자금 

신용등급과 소득이 낮아서 제도권금융을 이용하지 못하는 서민에게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증지원을 하여 대출을 해주는 상품입니다.



따라서 연소득이 4,500만원을 초과하였거나, 연소득이 4,500만원 이하이더라도 신용등급 5등급 이상인 분들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으로는 재직기간이 3개월 이상인 분들만 신청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대출자격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10등급

 공통사항

 재직기간 3개월 이상

 대출한도

 최대 1,500만원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상환방법

 원금 균등분할상환

 대출금리

 10.5% 이내


> 햇살론 대출자격 신청방법 상세정보 

무직자도 가능한 햇살론17 

햇살론17은 고금리 대안상품으로 최소한의 요건만 심사한 후 17.9% 한도로 제공하는 대출상품입니다. 


제2금융권의 20% 이상 고금리 상품에 비해 금리가 낮고, 연체없이 성실 상환하면 매년 1~2.5%씩 금리를 인하해준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햇살론과는 다르게 직업과 무관하게 신청할 수 있으며, 제2 금융권 대출과 다른 서민금융상품 이용 중이어도 추가로 이용 가능합니다. 


 대출자격

 연소득 3,500만원 이하, 또는 연소득 4,500만원 이하이면서 신용등급 6등급 이하

 상세자격

 신용등급은 KCB, NICE 등급 중 낮은 등급을 기준으로 함

 대출한도

 최대 1,400만원

 대출기간

 3년 또는 5년

 대출금리

 17.9% 이내


> 무직자도 가능한 햇살론17 더 알아보기 

대학생, 청년을 위한 햇살론youth 

햇살론youth는 대학생과 미취업청년의 자금 문제를 돕고자, 정부예산을 재원으로 하여 만들어진 금융상품으로 20년 1월에 출시하였습니다.


신용회복위원회에서 지원하던 기존의 대학생, 청년 햇살론의 경우 재원이 고갈되면서 19년 1월 중단되었고, 이후 정부 재원을 통해 햇살론유스로 부활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인 분들이 이용할 수 있는데, 대학생 신분이더라도 연소득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신청할 수 없으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자격

 만 34세 이하의 대학생, 미취업청년 또는 사회초년생이면서 연소득 3,500만원 이하

 상세자격

 대학생이라도 연소득이 3,500만원 초과인 경우 이용 불가

 대출한도

 최대 1,200만원 (1년 600만원 한도)

 대출기간

 최대 15년

 대출금리

 3.6% ~ 4.5%


> 대학생, 청년을 위한 햇살론youth 더 알아보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