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카드결제 전용 국민카드 가상카드

해외결제용 가상카드

해외카드결제가 간혹가다 필요한데, 요즘은 대부분 카드를 발급받을 때 해외결제가 가능한 master, visa 등의 카드로 발급해주기 때문에 굳이 국내용, 해외용 카드를 구분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해외결제를 하다보면 내 정보를 도용해서 추가 결제가 이뤄지는건 아닌지? 아니면 나도 모르게 약관에 자동결제 내용이 있는건 아닌지? 등등의 불안감이 생길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이 해외카드결제 전용 국민카드 가상카드 입니다.

Table of Contents

해외카드결제 : 국민카드 가상카드 사용

국민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은행 지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 가상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상카드는 1회용, 한도 설정, 기간 설정 등의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해외카드결제, 베트남 그랩 카드결제 등등 온라인 결제를 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해외카드결제

국민카드를 발급받았다면, 은행 지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사이트나 어플을 통해 가상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가상카드는 1회용, 한도 설정, 기간 설정 등의 방법으로 발급받을 수 있는데요. 해외카드결제, 베트남 그랩 카드결제 등등 온라인 결제를 할 때 활용하면 좋습니다.

총 시간: 5분

1. u003cbu003e사이트 접속u003c/bu003e

해외카드결제

먼저 국민카드 해외온라인안전결제 사이트로 이동한 후, ‘서비스>해외이용>해외 안심센터’를 선택합니다.

2. u003cbu003e해외 온라인 안전결제 u003e 서비스 신청u003c/bu003e

해외온라인 안전결제

이 서비스는 해외카드결제가 필요할 때 실카드번호 대신 가상카드번호를 발급받아 사용하는 서비스입니다.

3. u003cbu003e로그인u003c/bu003e

해외카드결제

PIN 번호, 앱카드, 아이디 비밀번호, 공인인증서 이렇게 4가지 방법으로 로그인할 수 있습니다. 국민카드 KB앱카드 어플이 설치되어 있는 분은 앱카드를 활용해서 로그인하시면 됩니다.

4. u003cbu003e본인인증u003c/bu003e

본인확인

휴대폰이나 카드를 사용해서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u003cbu003e5. 카드선택u003c/bu003e

카드 입력

해외카드결제용 가상카드를 발급할 카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u003cbu003e6. 카드 종류 선택u003c/bu003e

해외카드결제

1회 결제, 월한도 설정, 직접 설정 3가지 방식 중 하나를 선택해서 카드를 발급받습니다.

u003cstrongu003e7. 완료u003c/strongu003e

카드발급 완료

해외카드결제 전용 가상카드 발급이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카드번호를 사용하여 용도에 맞게 해외결제에 사용하시면 됩니다. 

Supply:

  • 국민카드

Tools:

  • PC

은행 방문없이 인터넷을 통해 해외카드결제 국민카드 가상카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로 기능선택에서 ‘1회 결제’는 한번 결제하면 카드 사용이 중지되는 방식으로, 물품을 구매하거나 하는 경우 사용하면 좋습니다.

‘월한도 설정’은 1달, 1년 등 원하는 기간과 한도를 설정한 후 사용하는 것으로, 해외여행 중 베트남 그랩 등 온라인 등록 후 사용해야할 때 좋습니다.

이렇게 발급한 카드는 설정한 한도 및 기간 동안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도용, 재결제, 추가결제 등의 문제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기본적으로 해외온라인가맹점에 제공되는 본 가상카드 서비스는 국내온라인가맹점에서의 사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또한, 실물카드가 없기 때문에 오프라인에서 이용은 불가능하며 연결된 실카드가 분실되거나 하는 경우 해당 가상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서비스 신청 화면에서 보다 자세한 사항 확인이 가능하니, 신청하기 전에 먼저 읽어 보는 걸 추천합니다.

정보 더 알아보기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국세청 세금포인트 조회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