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None

토스는 은행앱을 설치하지 않더라도 송금할 수 있고, 무료 신용등급 확인 및 소액 투자 등을 제공하는 금융 어플 입니다. 


처음에는 간편 송금 위주로 어플이 알려졌지만 최근에는 여러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민 금융 앱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2018년 말 토스에 마이너스 통장 기능이 업데이트 되면서 3%대 금리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는데, 어떻게 신청하고 자격조건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토스 마이너스 통장

토스는 마이너스 통장은 제 1금융권인 수협은행이 제공하는 것으로, 수협은행 전용 계좌로 300만원 한도가 충전됩니다. 


최대 한도는 300만원까지인데, 300만원에 대해서 이자를 납부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한 금액 만큼만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총 100만원을 사용했다면, 100만원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되고, 1등급 기준 하루 이자는 약 91원 수준입니다.


가입대상 

 신용등급 1~5등급 

대출금리 

 연 3.26~4.37% 

대출한도 

 300만원 

대출기간 

 최대 3년 


가입대상

만 19세 이상 내국인 중 신용등급이 1~5등급 사이이고, 본인명의의 신용카드를 6개월 이상 보유 중인 경우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할 수 있습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
  • 신용등급 – 1~5등급
  • 본인 명의의 신용카드 보유


대출 금리

20년 6월 16일 기준 최저 연 3.26%에서 최대 연 4.37%까지 신용등급별로 차등 적용됩니다. 


금리는 은행연합회가 고시하는 코픽스 기준에 따라서 6개월마다 바뀔 수 있으며, 신용등급이 개선된 경우 금리 인하를 요구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 한도

수협은행 비대면 전용 계좌로 최대 300만원까지 한도가 부여됩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기 때문에 한도만큼 이자가 발생하는 것은 아니고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이자 출금일

매월 셋째 주 토요일 기준 일요일 출금됩니다.


대출기간

1년 단위로 연장 가능하며, 최대 3년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개설 방법은 토스 어플에 로그인 한 다음 '전체 > 계좌 개설 > 마이너스 통장' 순서로 클릭하여 신청하면 됩니다. 



토스를 이용하지 않는 고객이라면 먼저 토스에 가입해야 하며, 통장 개설 시 본인인증 과정이 필요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토스 마이너스 통장 장점

이용금액

토스에서 마이너스 통장을 개설하면 300만원 한도의 통장이 만들어집니다. 하지만 300만원에 대해 이자가 일괄적으로 부여되는 것이 아니라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를 납부하면 됩니다. 


저렴한 금리

이자는 신용등급에 따라 3.26% ~ 4.37%까지 차등적용 되는데, 1등급 기준 150만원을 사용했을 때 하루 이자는 약 136원 정도로 매우 저렴한 편입니다.



토스 이용 시 주의사항

토스 마이너스 통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신용등급 조회가 필요합니다. 동의 후 통장 개설 시 신용상태와 연체기록, 제 2 금융권 대출 현황 등의 정보를 조회하기 때문에 신용등급 하락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다른 마이너스 통장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방법 금리 안내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