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방법

None

카카오톡 지갑

카카오톡에서 증명서, 자격증, 신분증 등을 보관 및 관리할 수 있는 '카카오톡 지갑'이 출시되었습니다.


이를 이용해 공공기관 웹사이트에서 인증이 필요할 때 간편하게 본인 증명을 할 수 있는데, 최고수준의 보안 기술을 적용하여 안전성을 높였다고 합니다.


현재 사용가능한 기능은 없지만, 내년부터 다양한 기능이 도입될 예정입니다.


목차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

카카오톡 지갑이 출시되었는데 현재 사용가능한 기능은 아직 없으며, 21년부터 순차적으로 인증서, 신분증, 자격증, 간편 결제 정보 등이 담길 예정입니다.


1월부터는 QR 체크인 및 모바일 운전면허확인 서비스, 495 종의 산업인력공단에서 발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이 담깁니다.



뿐만 아니라 '공공분야 전자서명 확대 도입을 위한 시범사업'에 선정되었는데요, 이로 인해 정부 24, 국민신문고,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도 이용가능해졌습니다.


조만간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많아지니, 카카오톡을 사용중이라면 이번에 미리 만들어 놓으셔도 좋을 듯 합니다.


  1. 지갑 만들기
    카카오톡 실행 후 점 세개 모양의 더보기에서 상단 +를 터치합니다. 이후 이용약관 동의를 합니다.


  2. 지갑 생성 완료
    약관 동의 후 본인명의 휴대폰 인증과 6자리 My 비밀번호를 등록하면 완료됩니다.



카카오톡 지갑 만들기를 해보았습니다. 보안정책으로 인해 캡쳐가 안되어 설명이 짧지만, 만드는 방법 자체가 간편하기에 어렵지 않게 만드셨을겁니다.


카카오에서는 모바일 신분, 자격 증명 서비스의 온라인 및 오프라인에서 활용성을 높일 수 있도록 추가 파트너쉽을 체결해 나간다고 하니, 카카오톡 지갑은 점점 편리해질겁니다.


이후 다른 기능이 생긴다면 정보 업데이트하여 공유하겠습니다.

더 알아보기

카카오페이 인증서 발급방법

근로자 생활안정자금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국민취업지원제도 신청자격 및 방법 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