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미니 발급 및 이용방법

카카오뱅크 미니

카카오뱅크에서는 10대들이 사용할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미니와 미니카드를 출시했습니다.

전자금융거래법에 따른 선불전자지급수단 관련 서비스로서, 간단히 미니는 계좌, 미니카드는 체크카드로 보면 되며 이용방법은 미리 일정금액을 충전해 놓고 사용하는 겁니다.

그럼 카카오뱅크 미니와 미니카드는 어떤 조건과 내용으로 되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카카오뱅크 미니 서비스내용

미니를 개설하면 카카오뱅크 앱으로 잔액과 이용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을 이용한 간편이체도 가능하며, 교통카드 기능도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나 타은행, ATM을 이용한 입/출금에 대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아서, 자유롭게 이용가능합니다.

가입대상

미니 가입대상은 만 14세 이상~만 18세 이하의 청소년이고, 본인명의의 휴대폰을 보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서비스 한도

충전해 놓을 수 있는 금액은 50만원이며, 1일 30만원, 1개월 200만원의 이용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미니카드 서비스내용

미니카드는 체크카드와 교통카드 기능을 가지고 있고, 간편결제 서비스에 등록해서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온라인 결제시 카드사는 카카오뱅크로 선택하여 결제하면 되는데, 만일 안되는 경우에는 KB국민카드로 선택하면 됩니다.

단, 국내전용 카드라서 결제하려는 가맹점이 해외 통화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사용할 수 없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발급대상

미니를 보유한 경우 발급받을 수 있으며, 처음은 무료, 재발급시 3,000원의 수수료가 발생합니다.

이용 한도

이용한도는 1일 50만원, 월 200만원이니 이용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미니 발급방법

카카오뱅크 미니는 카카오뱅크 앱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 1인당 1개만 가능합니다.

별로도 은행 계좌를 만들거나 연결할 필요 없이 휴대폰 본인인증과 약관 동의, 비밀번호 생성 등의 과정을 거쳐 만들면 됩니다.

카드를 받은 후에는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사용등록을 하고 이용하시면 됩니다.

금액 충전방법

금액 충전방법은 2가지가 있는데, 우선 미니를 만든 후 카카오뱅크 앱에 접속하여 7777로 시작하는 미니번호를 확인하고 타 은행에서 해당 번호로 계좌이체를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ATM을 이용한 방법으로, 미니 카드에 현금입금을 하면 됩니다.  

교통카드 이용방법

미니와 티머니의 충전금은 합쳐지지 않고 별개입니다.

교통카드로 사용하기 위해선 티머니 충전소에서 현금으로 충전해야 하는데, CU 편의점에서는 미니카드로도 결제가 가능합니다.

유의사항

미니카드는 이미 보유한 고객의 경우 성인이 되어서도 사용이 가능하지만, 교통카드 요금은 성인으로 자동 변경됩니다.

해지하고 싶은 경우에는 잔액을 비우고 난 후, 앱에서 해지할 수 있으며 30일 내에 재발급은 안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고객센터

 1599-3333

 카카오뱅크 홈페이지

 www.kakaobank.com

 티머니 고객센터

 1644-0088

 티머니 홈페이지

 pay.tmoney.co.kr


더 알아보기

농협은행 NH소상공인2차금융지원대출 상세내용 정리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정리

8대 소비쿠폰(문화 소비 할인권) 지원내용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