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론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자격 및 한도 알아보기

징검다리론은 금융감독원에서 서민들의 생활안정과 긴급자금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서민 금융상품입니다.

기존 서민 금융상품인 새희망홀씨2, 햇살론 등 서민대출 상품을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빌려주는 대출상품으로 연 9% 이내로 최대 3,000만원까지 빌릴 수 있는 상품입니다.

4대 정책 서민 금융상품을 성실하게 상환한 이후, 자금지원의 공백 없이 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대출상품으로 은행의 서민 맞춤형 대출상품을 입니다.

Table of Contents

징검다리론

징검다리론은 4대 정책상품을 성실상환한 이후, 자금지원의 공백 없이 은행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한 대출상품입니다. 4대 정책상품은 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을 말합니다.

자금지원의 공백은 햇살론을 성실 상환한 후 상위 80%로 신용평점이 상향된 경우, 햇살론 대출과 제도금융권의 이용이 모두 불가능하여 고금리로 회귀하는 사례 등이 발생한 경우를 말합니다.

대출자격4대 정책상품 중 어느 하나를 완제 또는 성실히 상환(2년 이상)한 고객 중
개인신용평점이 상위 80%에 해당하는 자
① 신청일 현재 연체 없음
② 새희망홀씨, 햇살론 대출금액의 75% 이상 상환
대출한도최대 3천만원 이내(무보증신용)에서 은행별 자율 결정
대출기간5년 이내 원(리)금균등분할상환(거치기간은 최대 1년)
대출금리연 9% 수준(은행별로 상이)

대출자격

징검다리론은 기존에 새희망홀씨나 햇살론 같은 4대 정책 서민대출 상품을 성실하게 상환한 분들을 대상으로 저금리로 자금을 빌려주는 대출상품입니다.

‘완제’또는 성실히 상환한 고객 중에 신용등급이 5등급 이상(개인신용평점 상위 80%에 해당)이어야 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3,000만원 까지 무보증신용으로 이용가능하며, 정확한 한도는 은행별 자율 결정을 따르고 있습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최소 1년부터 최대 5년으로 은행별로 약간씩 달라집니다. 대출상환방식으로는 원금균등분할과 원리금균등분할방식 두 가지 방식이 있고, 초기 1년동안에는 거치기간을 두고 이자만 납부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징검다리론의 대출금리는 대출 신청인의 신용도에 따라 달라지는데 최저 연3%대 ~ 최대 연 9% 수준으로 각 은행별로 상이합니다.

자세한 금리는 취급은행별로 조금씩 달라지므로 은행 콜센터 및 영업점에 직접 문의 해보면 정확하게 알 수 있습니다.

징검다리론 신청방법

징검다리론을 신청하기 위해선 정책금융서민상품(새희망홀씨, 햇살론, 미소금융, 바꿔드림론) 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 중 2년 이상 대출금액의 75% 이상을 상환한 성실 상환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또한, 서민지원 상품 대출을 받은 뒤 성실 상환을 하게되면 신용등급이 올라가기 때문에 서민금융 상품을 다시 이용하기 힘들어지게 됩니다. 이러한 점을 방지하기 위해 징검다리론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연체가 있는 경우 징검다리론 신청이 불가능하니 이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징검다리론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취급은행 콜센터 및 영업점에 문의하시면 되며 자세한 영업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징검다리론

또한, 신청시 필요한 구비서류가 있는데 다음과 같은 서류들을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확인서류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재직확인서류재직증명서, 재직확인서,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등
소득확인자료소득금액증명원,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급여통장, 건강보험료 납부내역 등
일용직 근로자의 경우근로고용계약서, 일용근로소득지급명세서, 급여통장

이외에 이용문의나 준비서류에 대해서는 홈페이지나 유선전화 1332로 상담하시면 됩니다.

징검다리론

유의사항

징검다리론 대출의 경우 조건이 맞지 않으면 거절을 당할 수 도 있습니다. 자세한 거절 사유는 아래를 확인 하신 후 본인에게 해당사항이 있는지 확인하고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금융사기 관련기록이 있는 사람
금융거래 제한 관련 기록이 있는 사람
회생, 파산, 면책 등 신청 사실이 있는 사람
연체 대출금을 보유중인 사람
금융기관 대출 연체,부도정보등에 등재 된 적이 있는 사람

위와 같은 사항에 해당이 된다면 다른 대출을 알아보시던지 해당사항을 해결 후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Q&A

징검다리론의 연체이자율은 어떻게 되나요?

적용금리 + 3%이며 연 최고 12%를 넘지 않습니다.

징검다리론 대출의 경우 대출기간만료 전에 미리 상환하면 불이익이 있나요?

징검다리론은 중도상환수수료가 면제이므로 상환할 능력만 되신다면 미리 상환하셔도 아무문제가 없습니다.

이미 사용중인 서민대출이 있는데 징검다리론을 추가로 이용 가능할까요?

2년 이상 대출금액의 75% 이상을 상환한 성실상환자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더 많은 정보 알아보기

햇살론15 특례보증 조건 및 한도 총정리
신한카드 즉시대출 금리 및 신청방법 총정리(무직자대출)
한국캐피탈 신카론 한도 및 금리 알아보기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