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 조건 및 신청방법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은 전국 유흥시설 5종, 수도권 노래연습장 및 실내체육시설 등 집합금지업종을 영위하는 임차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한도는 업체당 1,000만원이며, 금리는 1.9%로 고정이고 기간은 5년입니다.

인터넷 및 모바일로 신청가능한데, 지원대상 조건 등 확인하시고 대상자는 신청하여 지원받으시기 바랍니다

목차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대출 지원대상

본 대출의 대상은 20.11.24일 이후 사회적 거리두기 수도권 2.5단계, 비수도권 2단계 및 연말연시 특별방역에 해당하는 집합금지업종입니다.

다만, 사업장이 자가이거나 무상임차인 경우에는 해당하지 않으며, 임차 소상공인이 지원대상입니다.

이외에 개업일이 20.12.1일 이후이거나 휴폐업, 세금체납, 금융기관 연체, 허위 및 부정 신청, 20.1.1일부터 신청일 전일까지 매출이 없는 경우에는 지원제외 대상입니다.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대출 지원내용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의 지원규모는 1조원입니다.

업체당 1,000만원의 한도가 정해져 있고, 대출금리는 1.9%로 고정이며, 기간은 5년인데, 2년 거치 3년 분할상환입니다.


대출기간

 5년

 대출한도

 업체당 1,000만원

 대출금리

 1.9%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 임차료 대출 신청방법

집합금지업종 임차료 대출은 1월 25일부터 신청가능하고, 한도 소진 시까지 운영됩니다.

개인사업자의 경우 신한은행 모바일 앱인 ‘신한 쏠 SOL’에서 신청하면 되며, 법인 사업자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버팀목자금 지원대상에 해당하지 않는 분들은 소진공 지역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시면 되는데, ‘집합금지 확인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 소상공인 정책자금 홈페이지 이동


필요서류

 버팀목자금 지원대상 명단 포함 소상공인(공통 구비서류)

 개인사업자 – 임대차계약서  법인사업자 – 실명확인증표, 법인등기사항전부증명서, 법인인감증명서, 임대차계약서

 버팀목자금 지원대상 명단 미포함 소상공인(추가 필요서류)

 집합금지 확인서


문의사항

신한쏠 문의

 1644-8116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전용 콜센터

 1522-3500

 중소기업 통합 콜센터

 1357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