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기금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이란 무주택세대주에게 최대 1억 2천만원까지 낮은 금리로 대출해주는 상품입니다.

최저 연 1.8%의 금리로 최장 10년까지 이용할 수 있고, 특정조건에 해당되는 경우에는 금리우대 적용이 가능합니다.

신청은 기업e든든 홈페이지나 은행에 방문하면 되는데,조건 등에 대하여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본 대출은 서민의 전세자금 지원을 위해 나온 저금리 상품으로, 그에 따라 대상에 제한이 있고 세대주 포함 세대원 전원이 무주택자여야 해당됩니다.

한도는 지역에 따라 다른데, 수도권의 경우 최대 1억 2천만원까지 가능하고 그 외 지역은 0.8억원 이내입니다.

기간은 최장 10년까지, 금리는 부부의 연소득을 합산한 금액과 임차보증금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최저금리는 연 1.8%입니다.

 대출대상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원 이하, 순자산가액 3억2500만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

 대출금리

 연 1.8%~2.4%

 대출한도

 수도권(서울,경기,인천) 최대 1억2천만원, 수도권 외 지역 최대 8000만원

 대출기간

 최장 10년 이용가능

대출자격

대출신청이 가능하기 위해서는 몇가지 조건에 해당되어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무주택자여야 합니다.

또한, 부부합산 연소득이 5천만원 이하이고 순자산가액은 3.25억원 이하, 만 19세 이상의 세대주로 인정되는 사람입니다.

여기에 수도권의 경우 임차보증금이 3억원 이하, 면적은 약 25평 이하인 대출 대상주택에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보증금의 5% 이상을 지불해놔야 합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연소득 합산과 임차보증금에 따라 차등적으로 적용되고 최저 연 1.8% ~ 최고 연 2.4% 입니다.

우대금리는 중복적용이 가능한 유형과 불가능한 유형으로 나뉘어 있는데, 중복되어 금리가 우대되고 최종금리가 1% 미만이 되어도 1%로 적용됩니다.

부부합산 연소득보증금 5천만원 이하보증금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보증금 1억원 초과
2천만원 이하연 1.8%연 1.9%연 2.0%
2천만~4천만원 이하연 2.0%연 2.1%연 2.2%
4천만원 초과~6천만원 이하연 2.2%연 2.3%연 2.4%

대출한도

임차보증금의 70% 이내에서 수도권은 최대 1억 2천만원까지, 그 외는 최대 8천만원까지 한도가 정해집니다.

참고로 2자녀 이상이라면 수도권의 경우 최대 2.2억원, 수도권 외는 1.8억원까지 상향적용됩니다. 더불어, 신혼가구와 2자녀 이상 가구는 전세금액의 80% 이내로 대출한도가 산정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2년인데 4회까지 연장가능하여 최장 10년까지입니다. 만기 후 미성년 자녀 1명당 2년이 추가 되어 20년까지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일시상환 또는 혼합상환이고 중도상환수수료는 없는데, 기한을 연장할 때마다 최초 대출금 또는 바로 전 연장 시 잔액의 10% 이상을 상환하거나 0.1%의 가산금리를 적용해야 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신청방법

버팀목 전세자금대출을 기금 홈페이지나 은행상담을 통해서 진행하면 기금e든든,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나 은행방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접수가 되면 자산심사가 이뤄지고 그 결과가 신청자에게 SMS로 발송되면 서류제출과 추가심사가 진행됩니다.

심사결과에 따라 대출가능 여부가 결정되고, 한도가 확인된 이후 대출실행이 이뤄집니다.

  1. 기금e든든 접속
    위 링크나 검색을 통해 기금e든든 홈페이지 접속 후 대출신청의 ‘주택전세자금 대출’을 선택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1)
  2. 인증서 로그인
    대출신청을 위해 공동인증서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2)
  3. 대출목적 선택
    구입자금, 전세자금, 월세자금 중 ‘주택전세자금 대출’을 선택, 이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3)
  4. 대출신청
    안내에 따라 절차대로 대출신청을 진행하면 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4)

더 알아보기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상세정리
청년 전세자금대출 중소기업 근무 시 필독
근로자 햇살론 대출자격 및 신청방법 상세정보
>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발급 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