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4인 가구 최대 100만원 지급

None

저소득층 생계지원금

지난 5월 정부에서 마련한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를 통과하면서 소상공인, 프리랜서, 법인택시 기사, 문화예술인 등을 대상으로 하는 지원금이 지급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여기에는 저소득층 생계지원금으로써,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을 지원하기 위한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도 포함되었으며 곧 지급을 시작할 예정입니다.

물가 및 유가 상승으로 인해 생활비가 부담되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12)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대상 및 지원내용

본 지원금은 1회 한시로 지원되는데, 생계급여 및 주거급여 등을 수급하고 있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족, 시설 입소자 등에게 지급됩니다.

지원규모는 약 1조원이고 지원금액은 최소 20만원~최대 145만원까지이며, 가구유형 및 가구원 수 등 지급기준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시설 입소자의 경우 1인 20만원으로 고정이며, 가구원 수가 7인 이상인 경우에는 '7인 가구'와 동일한 금액이 지급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

1인 가구

2인 가구

3인 가구

4인 가구

5인 가구

6인 가구

7인 이상

주거·교육, 차상위, 한부모

30만원

49만원

62만원

75만원

87만원

98만원

109만원

생계·의료

40만원

65만원

83만원

100만원

116만원

131만원

145만원

지원금 지급시기 및 방법

긴급생활지원금은 지원취지를 고려하여 현금으로 지급되지 않고, 유흥 및 향락 등과 관련된 업종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7월 중 지급될 계획인데, 방식은 충전식 또는 선불형 카드입니다. 단, 지자체에 따라 지역화폐를 활용할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방법

저소득층 긴급생활지원금 신청절차는 따로 없이 지원대상자에게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단, 5월 28일 이전까지 자격조건을 유지하거나 5월 29일까지 급여 신청을 해야 지급됩니다.

지원가구 명단을 추출한 후 지자체에 통보되고, 이후 대상 가구에 카드가 지급되는데 수령은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가능할 계획입니다.

지급은 7월에 이뤄질 예정이니, 지원금을 기다려 왔던 분들이라면 내용 참고하시고 조금만 더 기다려 보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