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체국택배 조회 방법 및 배송시간

우체국 택배

우체국택배는 우리나라에 존재하는 많은 택배 회사 중에서도 안전하고 빠르게 배송되는 곳입니다.

그렇기에 다른 택배사보다 비용은좀 더 비싼 편이지만, 중요한 물건을 보내거나 빠른 배송이 필요할 때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번 글에서 우체국택배 조회 방법과 배송시간, 비용 등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 하는데, 택배를 보낼 일이 있을 때 활용해보세요.

Table of Contents

우체국택배 조회 방법

우체국은 보통 접수 다음날 도착하고 지연되거나 잘못 발송되는 일이 다른 곳보다 적은 편입니다.

단, 17시 이전까지 접수한 경우에만 당일 배송되고 이후 접수 건은 다음날 출발하기 때문에, 시간 맞춰서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더불어, 접수는 안되지만 배송은 토요일에도 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물품을 보내야 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니 배송이 지연된다고 느끼시면 아래 방법으로 조회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우체국 바로가기

우체국택배는 보통 접수 다음날 도착하고 지연되거나 잘못 발송되는 일이 다른 곳보다 적은 편입니다. 단, 17시 이전까지 접수한 경우에만 당일 배송되고 이후 접수 건은 다음날 출발하기 때문에, 시간 맞춰서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더불어, 접수는 안되지만 배송은 토요일에도 되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물품을 보내야 할 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니 배송이 지연된다고 느끼시면 아래 방법으로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총 시간: 3분

u003cbu003e1. 우체국택배 홈페이지 접속u003c/bu003e

우체국택배

검색, 링크 등을 통해 우체국택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u003cbu003e2. 배달조회 클릭u003c/bu003e

우체국택배

홈페이지 상단 ‘방문접수·창구소포’ 메뉴에서 ‘방문접수소포>배달조회’를 선택합니다.

u003cbu003e3. 등기번호, 전화번호/영수증번호 u003c/bu003e입력

우체국택배

우체국택배 배송조회를 위해 등기번호 또는 전화번호/영수증번호를 선택하여 입력합니다.

4. 국제우편 배송조회

헤외배송 조회

국내우편이 아닌 국제우편의 경우에는 EMS(등기)번호 입력을 통해 조회가능합니다.

Supply:

  • 등기번호, 우편번호 등

Tools:

  • PC

일반적으로 오후 5시 이전에 접수한 택배는 바로 다음날에 배송완료되지만, 상황에 따라 늦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 접수물량이 평소보다 많은 명절, 연말, 연초일 때 1~2일 정도 지연되며 교통 환경이 좋지 않은 도서산간지역의 경우 3일까지 초과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우체국택배 운영시간

우체국은 평일 9시부터 18시까지 운영하고, 옥외에 설치된 무인우편창구의 경우 주말 및 공휴일 상관없이 8시~22시까지 365일 운영됩니다.

우체국 위치 조회는 ‘우정사업본부 홈페이지>우체국찾기’에서 가능하며 지도 또는 지역 등 검색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용요금

접수하는 방법과 소포방식, 무게, 지역 등에 따라 부과되는 수수료에 차이가 있습니다. 단, 무게의 경우 최대 30kg 이하만 발송가능합니다.

참고로 일반소포는 D+3일 내에 배송되며 등기소포는 일반보다 비싸지만 익일 배송되기에 상황에 맞게 이용하면 됩니다.

택배 비용

‘홈페이지>방문접수·창구소포>이용안내>요금안내’에서 직원이 고객에게 방문하여 접수하는 경우와 요금감액 조건도 확인가능합니다.

자주묻는 질문

우체국택배 조회는 어떻게 하나요?

홈페이지에서 등기번호, 전화번호, 영수증번호를 통해 조회하면 됩니다.

우체국택배 이용요금은 얼마인가요?

물품의 무게와 크기, 지역 등에 따라 책정되는 요금이 차이납니다. 참고로 사전접수, 접수수량 등에 따라 최대 20%까지 요금할인 적용이 가능합니다.

우체국택배를 보내려는데 무게는 최대 몇 kg까지 가능한가요?

이용가능한 중량은 최대 30kg 이하까지 입니다. 또한, 크기는 가로·세로·높이 합이 최대 160cm 이하여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