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최대 2천만원)

None

우리은행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은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 뱅킹과 스마트폰 뱅킹으로 서류제출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러 대출 상품 중 우리소호 스마트보증서 대출을 이용하면 되는데, 이 대출은 사업을 영위한지 3개월이 지난 개인사업자라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부터 서류제출까지 모두 스마트폰 어플로 신청할 수 있는데, 대출한도는 최대 2천만원입니다.

목차


우리은행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대출 신청일 현대 3개월이상 사업기간 영위 중이고, NICE CB 등급이 1~6등급인 사업자등록증 소지한 개인사업자가 대출 대상입니다.


대출은 최대 2,000만원 한도로 최장 5년까지 사용할 수 있으며, 대출금리는 코리보 연동대출 적용한 변동금리 + 가산금리 적용됩니다.



대출서류나 신청은 모두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지만, 추후 신용보증재단에서 신청인에게 유선 연락 후 현장 실사를 진행합니다.


대출종류

 신용대출

 대출조건

 3개월이상 사업영위중인 개인사업자중 CB등급 6등급 이상

 대출기간

 최대 5년

 대출한도

 최대 2천만원

 대출금리

 최저 1.8%


대출조건

사업영위기간이 3개월 이상인 신용등급 6등급 이상 사업자등록증있는 소호 개인사업자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단, 대출신청 시 우리은행에 공인인증서가 등록되어 있어야 하고, 자유입출식 계좌를 모유중이어야 합니다.


대출기간 및 상환방법

대출기간은 5년인데 1년 동안은 이자만 납부하다가 이후 4년은 원금균등분할상환 방식이 적용 됩니다.


대출한도

최소 500만원부터 최대 2,000만원 한도 내에서 100만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한도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는데, NICE CB 기준 1~2등급의 경우 2,000만원, 3~4등급 1,500만원, 5~6등급은 1,000만원 한도입니다.


참고포스팅

나이스 신용조회 무료로 등급확인하는 방법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코리보 기준금리에 개인의 신용등급별 가산금리를 더하여 적용합니다.


가산금리는 NICE CB 기준 1등급 연 1.8%, 2등급 연 1.95%, 3등급 연 2.2%, 4등급 연 2.4%, 5등급 연 2.7%, 6등급 연3.0% 적용됩니다. 


중도상환수수료

중도상환 수수료는 면제되고, 대출금액이 2,000만원 한도이기 때문에 인지비용도 없습니다. 


우리은행 개인사업자대출 신청방법

우리소호스마트 보증서 대출은 은행 영업점에 따로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보증 및 대출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신청 시 필요한 절차로는 보증신청과 대출실행 2가지가 있는데, 2가지 모두 영업일 기준 9시부터 16시 30분까지만 신청 가능합니다.



본 대출은 신용보증재단의 신용보증서를 85% 담보로 잡기 때문에 보증신청 시 보증재단에서 실사를 나가게 됩니다.


  1. 우리은행 대출센터 > 기업대출
    먼저 우리은행 대출센터에 접속한 다음 메뉴에서 '대출상품 > 기업대출'을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 우리은행 대출센터


  2. 우리소호스마트 보증서대출 신청
    다음으로 우리소호스마트 보증서대출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대출신청
    본인명의의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한 다음 안내에 따라 대출신청을 완료합니다.

신청서류 

우리소호스마트 보증서대출 신청 시 공인인증서 인증으로 서류제출을 갈음하며, 신용보증재단에는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사업자등록증명원, 임대차계약서 서류를 준비하여 제출하셔야 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