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공제신고서 온라인 제출 포함)

홈택스 연말정산

연말정산이란 그동안 납부한 근로소득세를 연말에 다시 한번 따져보고 실제 소득보다 더 많은 금액을 납부했으면 그만큼 환급해주고, 덜 냈으면 더 징수하는 절차를 말합니다. 

근로자는 매월 월급을 받을 때 세금을 원천징수하고 나머지를 받게 되는데, 이때 원천징수한 금액에 대해 연말에 정확한 세금을 따져보고 실제로 납부해야할 금액을 2월에 정산하게 됩니다.

이렇게 중요한 연말정산을 홈택스에서 간편하게 조회하고 할 수 있으며 내역을 다운로드 받는 것도 가능합니다.

Table of Contents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 소득, 세액공제 자료 조회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서 인증서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인증서가 없거나 모바일에만 있다면 먼저 사용중인 은행 사이트에 접속하여 인증서를 발급 또는 복사하기 바랍니다.

국세청 연말정산
  1. 연말정산간소화>로그인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한 후 연말정산간소화를 클릭, 로그인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2. 서비스 조회
    소득·세액공제 자료 조회 화면에서 귀속년도의 모든 월을 체크한 후, 바로 항목을 클릭해서 정산내역을 불러 옵니다.
    연말정산
  3. 자료 확인
    항목별 금액 확인이 가능한데, 해당되지 않는 사항은 0으로 나옵니다. 자료 다운로드 및 인쇄는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4. 내려받기
    다운로드를 원하는 항목 선택 후 ‘내려받기’를 클릭하면 됩니다.
    내려받기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 공제신고서 작성 및 제출

공제신고서는 PDF 파일을 다운받아 수기로 작성하거나, 홈택스에서 ‘공제신고서 작성’ 기능을 활용하여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됩니다.

근무중인 기업에 따라 온라인 제출을 지원하지 않을 수 있으므로 담당부서에 확인 후 제출하는 걸 추천합니다.

연말정산 간소화 자료 온라인 제출은 ‘공제신고서작성>간편제출>기본사항, 근무처 등 입력>공제항목별 지출명세 작성>확인 및 제출’ 순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연말정산

홈택스 간소화 서비스 사용방법 및 온라인 제출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온라인 제출의 경우 기업에서 사전에 신청하지 않았으면 이용할 수 없는 서비스입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 홈택스에서 PDF 파일을 다운받은 다음 수기로 작성하시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