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외화통장 은행안가고 개설하는 방법

By 김윤석 기자

None

외화거래가 잦은 분들이나 달러 등으로 재테크를 하려고 생각 중이라면 외화통장이 필요합니다. 


신한은행은 이런 분들을 위해 비대면으로 외화통장을 개설하고, 외화 입금 및 출금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을 이용 중인 분들이라면 은행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쏠 어플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외화통장을 개설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목차


신한은행 외화통장 신청자격

신한은행 외화통장은 나이 제한이나, 직업 등 별도의 신청자격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간편하게 개설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제출서류도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신한은행 모바일 어플 쏠에서 본인인증을 완료하면 누구나 비대면으로 계좌 개설할 수 있습니다. 



달러나 엔화 외에도 각국의 통화를 언제든지 전환하고, 입출금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가입대상

 제한없음

 가입기간

 제한없음

 가입금액

 제한없음

 이자지급방식

 결산원가식


외화통장 개설방법

우선 신한은행 외화통장을 개설하기 위해서는 신한은행 전용 모바일 어플인 쏠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주의할 점으로, 해당 서비스는 신한은행 고객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회원이 아닌 분들은 먼저 가입 후 아래 방법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서비스 이용 시 들어가는 비용은 없고, 제출 서류 또한 어플 내에서 신분증을 사진으로 찍어 제출하면 됩니다.


  1. 신한은행 SOL 실행 > 로그인
    먼저 신한은행 어플을 실행하신 후 로그인 합니다.

    > 안드로이드 신한은행 어플
    > 애플스토어 신한은행 어플

  2. 메뉴 > 외환 > 외화 예적금
    신한은행 고객이신 분들은 3번으로 넘어가면 되고 비회원이신 분들은 로그인 후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3. 외화 예적금 > 가입하기
    다음으로 '바로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4. 본인인증 및 개설
    어플의 사진촬영 기능을 활용하여 본인의 신분증을 인증하면 바로 본인인증이 완료됩니다. 그 후 입금을 원하는 통화를 선택하고 자산관리 희망점을 선택한 후 다음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5. 개설완료
    사용 통화와 희망점을 모두 선택하면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외화통장이 개설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외화통장 입출금 확인 방법

신한은행 외화통장을 개설한 후 어플 메인화면에 들어가도 개설된 계좌가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외화통장은 기본적으로 개설했을 때 '대표계좌'로 등록되지 않기 때문에 메인화면에서 외화통장을 관리하려면 별도로 설정을 해야 합니다. 


대표계좌 설정

메인화면 중앙에 나와있는 슬라이드 메뉴를 우측 끝으로 이동시킵니다. 그리고 '대표계좌 설정'을 눌러 다음으로 이동 합니다.


외화 체인지업 예금 선택

대표계좌 설정 메뉴를 보면 '외화 체인지업 예금' 메뉴가 선택해제 되어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색으로 된 부분을 선택한 후 저장을 누릅니다.


완료

다시 메인 메뉴로 돌아가면 신한은행 외화통장이 메인 메뉴에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이체 및 출금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다른 금융 정보 더 알아보기

숨은보험금 조회 및 청구방법

휴면계좌통합조회 숨은 예금 찾아가자

신용카드 포인트 통합조회하고 현금처럼 쓰자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