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주택금융공사) 대상 및 신청방법 정리

None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은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상품이며, 재직 기간이 1년 이상인 직장인이 대상입니다.


대출대상주택은 모든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이고, 한도는 임차보증금의 80% 범위에서 최대 2.22억원까지 입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이며, 중도상환 시 해약금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목차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쏠편한 전세대출 대상 및 조건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은 주택임대차계약을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현 직장 1년 이상 근무중인 직장인이 대상입니다.


세부조건은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 가능, 배우자 포함 무주택, 개인사업자여야 하며, 공동임차인은 대상에서 제외입니다.

단, 1주택자는 부부합산 연소득이 1억원 이하이면서 보유 주택의 가격이 9억원 이하 또는 투기,투기과열지구 내 취득시점 3억원을 초과하는 아파트가 아니라면 대상에 포함됩니다.

대출대상

 부동산중개업소를 통해 주택임대차계약 체결 후 보증금의 5% 이상 지급

자격조건

 – 현 직장 1년 이상 재직중인 직장인
 – 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발급 가능 고객
 – 공동임차인 제외
 – 배우자 포함 무주택자
 – 개인사업자
 – 부부합산 무주택 또는 1주택자(조건 충족 시)

대출대상주택

본 상품의 대상주택은 주거용 오피스텔 및 모든 주택인데, 수도권의 경우 임차보증금이 5억원 이하, 그 외 지역은 3억원 이하여야 합니다.


더불어, 압류나 질권설정 등의 권리침해가 있는 경우에는 대출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쏠편한 전세대출 한도 및 금리

쏠편한 전세대출의 최대한도는 2.22억원이며 주택금융공사 전세보증서 발급금액 이내, 임차보증금의 80% 범위 내에서 개인신용상태에 따라 차등적용됩니다.


금리는 2.17일 기준 최저 2.63%로 형성되어 있는데, 일정주기마다 변동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0.8%까지 거래실적 충족여부에 따라 적용되는데, 대출실행 3개월이 지난 후 조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적용해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

 최고 2.22억원

대출금리

 최저 2.63%

우대금리

 – 일정금액이상 급여이체 0.4%
 – 신한신용카드 이용 0.3%
 – 적금/청약/연금신탁 계좌, 매월 불입액 10만원 이상 입금 확인 시 0.1%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12개월에서 36개월까지인데, 만기에 심사를 통해 연장여부가 결정됩니다.


상환방법은 만기일시상환 방식이며, 마이너스 통장으로 사용할 수 없는 상품입니다.

인지세

대출금액에 따라 인지세를 납부해야 하는데, 인지세는 고객과 은행이 반씩 부담하며 5천만원 이하인 경우에는 비과세입니다.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는 70,000원, 1억원 초과 10억원 이하는 150,000원입니다.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신청방법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은 영업점 방문없이 비대면으로 신청가능한 상품입니다.


여러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심사가 길어질 수 있어서 자금이 필요한 날보다 최소 2주정도 전에는 신청하기는 게 좋습니다.

임대차계약서 및 계약금영수증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심사가 진행되는데, 간편하게 사진촬영이나 FAX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1. 신한 쏠(SOL) 앱 실행
    신한은행 앱 실행 후 화면 하단의 '상품몰'을 선택합니다.

    > 플레이스토어 어플 다운받기
    > 앱스토어 어플 다운받기

    신한은행 쏠편한 전세대출
  2. 상품선택
    관심추천 메뉴에서 '쏠편한 전세대출'을 선택합니다.
    상품선택
  3. 맞춤상품 알아보기
    '맞춤상품 알아보기'를 선택하고 안내에 따라 기본정보, 계약정보 등을 입력하며 진행하면 됩니다.
    맞춤상품 알아보기

유의사항

대출금은 임대인계좌로 입금되며, 자금이 필요한 날 대출자가 직접 실행해야 합니다.


대출 실행 후 실거주가 확인되어야 하며 불가한 경우에는 상환해야 합니다.


또한, 기한연장을 할 때 보유한 주택수가 2 주택 이상으로 확인되면 기한연장은 안됩니다.

신한은행 고객센터

1599-8000

더 알아보기

신한은행 쏠편한 직장인대출S 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2021년 문화누리카드 자동재충전 대상 및 지원내용

금융인증서 특징 및 발급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