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점수 조회 무료로 확인하는 방법 4가지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자신의 신용상태가 0~1000점 중 어디에 해당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를 새롭게 발급받거나 은행에서 대출을 받으려고 할 때 필요한 정보가 신용점수로, 이전에 있던 신용등급제가 폐지하면서 도입되었습니다.

1000점에 아까울수록 우량 신용상태임을 뜻하며 0에 가까우면 그만큼 좋지 않기에, 본인의 점수를 파악하고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신용점수 평가를 하는 곳은 ‘나이스’와 ‘KCB 올크레딧’ 두 곳이 있는데, 각 회사에 따라 기준이 다르기 때문에 똑같은 날 조회해도 점수가 각각 달라질 수 있는 점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신용점수 조회 무료

아래 나열되어 있는 신용점수 조회 서비스는 모두 실제 금융기관에서 조회하는 신용점수와 동일합니다. 

다만, 금융기관에 따라 이용하는 신용평가 회사도 (나이스 또는 KCB 올크레딧) 다르기 때문에 서비스에 따라 다르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리스트 중에서 현재 사용중인 서비스가 있으신 분들은 이용방법을 참고하셔서 신용점수를 조회해보시기 바랍니다.

1. 나이스 지키미 신용등급 무료 조회

대표적인 신용점수 평가 회사 중 한 곳으로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통해 4개월 단위로 1년 총 3회까지 무료로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나이스 지키미는 신용등급을 산정할 때 상환이력을 가장 많이 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 KCB 올크레딧 신용등급 무료 조회

나이스와 함께 신용평가 회사 중 한 곳이며, 마찬가지로 ‘전국민 무료 신용조회 서비스’를 제공중입니다. 

마찬가지로 4개월에 1회씩 1년에 총 3회에 한해 무료로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고, 회원가입을 하지 않더라도 서비스 이용가능합니다.

올크레딧에서 신용점수를 산정할 때 가장 중요하게 보는 지표는 ‘상환이력’과 ‘신용거래형태’입니다. 신용형태란 체크, 신용카드의 이용 정보를 말합니다.

3. 카카오뱅크 신용등급 무료 조회

카카오뱅크는 올크레딧에서 정보를 제공받아 신용점 조회해주기 때문에 올크레딧과 동일한 등급이 나타납니다. 

단, 다른 점으로 기간이나 횟수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무료로 조회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신용점수 조회 이 외에도 신용점수 올리기, 카드이용금액 조회 등 여러 서비스를 추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토스 신용등급 무료 조회

토스는 대표적인 핀테크 업체로 회원가입만 하면 언제든 무료로 신용점수 조회할 수 있으며, 신용정보는 올크레딧과 나이스 양쪽에서 가져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의 조회로 두 신용평가사의 정보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스마트폰에 토스 어플 설치 후 회원가입 및 로그인을 해야 이용이 가능하며, 무료 조회 이 외에도 간편송금, 대출, 보험 등 다양한 서비스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신용점수 조회를 하면 바로 신용상태에 영향이 갔어서 신중히 이용해야 했지만, 이제는 상관없습니다.

단순히 점수를 조회한다고 해서 떨어지거나 하지는 않기에, 신용관리를 위해서라도 주기적으로 이용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