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사업자대출 5가지 (2020년 최신)

None

창업을 준비중이거나 자금 조달 등의 이유로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을 문의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사업자 대출은 신용대출로 담보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최대한 금리가 낮은 상품을 찾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 내용에 각 은행별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및 개인사업자 대출의 한도, 기간, 자격 등에 대해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2020년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은 소상공인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대출도 있지만, 제도권 금융에서 운영하는 상품도 있습니다.


소상공인진흥공단 대출은 기본적으로 상시근로자가 5인 미만이어야 하지만, 일반 대출은 근로자수와 상관없이 기본 자격만 충족하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아래 리스트는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카카오뱅크는 1금융권으로 모바일 어플이나 온라인 사이트를 통해 모든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 19세 이상이면서 현재 사업장을 운영중인 상태라면 최대 2천만원까지 신청할 수 있습니다.


타 은행과 비교했을 때 대출한도가 크지는 않지만 그만큼 소득기준도 낮기 때문에 업력이 얼마 되지 않은 분들께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추천대상 

 업력이 짧은 소상공인 

 대출자격 

 전년도 신고소득 1,000만원 이상 

 대출금리 

 최저 연 3.69%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대출기간 

 5년 

 중도상환수수료 

 0%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최대 2천만원)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은 제 1금융권 신용대출로 한도조회부터 대출금 입급까지 어플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가 주거래가 아니더라도 연소득이 1천만원 이상인 개인��


우리은행 소호스마트보증서대출

사업을 운영한지 6개월 미만인 사업자 분들에게 추천하는 대출로,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개인사업자 대출은 전년도 1년치 소득을 기준으로 대출을 진행해주는 반면에, 우리은행 소호스마트보증서대출은 사업 유지 기간이 3개월만 되면 심사자격이 부여됩니다.


또한 신용등급도 6등급이 기준으로 이제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추천대상 

 사업을 운영한지 얼마 안 된 분

 대출자격 

 사업기간 3개월 이상, 신용등급 6등급 이상

 대출금리 

 최저 연 3.65% 

 대출한도 

 최대 2,000만원 

 대출기간 

 5년 

 중도상환수수료 

 0% 

 

우리은행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최대 2천만원)

우리은행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은 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지 않더라도 인터넷 뱅킹과 스마트폰 뱅킹으로 서류제출 및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러 대출 상품 중 우리소호 스마트보증서 대출을 이용�


신한카드 일반사업자대출

신고소득이 1,600만원 이하인 개인사업자 중에서 소액 대출이 필요하신 분들에게 유용한 대출상품입니다. 


최장 4년간 최대 2,500만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으며, 신청 시 전년도 국세청 소득금액 증명원을 제출해야 합니다.


 추천대상 

 매출이 낮은 개인사업자

 대출자격 

 전년도 신고소득 1,600만원 이상

 대출금리 

 최저 연 3.75% 

 대출한도 

 최대 2,500만원 

 대출기간 

 4년 

 중도상환수수료 

 0% 

 

신한은행 일반사업자대출 한도 및 금리

신한은행 일반사업자대출은 사업자 대표 중에서 전년도 국세청 소득금액 증명원 제출이 가능한 분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입니다. 최저 4.74%의 금리이고 중도상환수수료나 취급수수료가 없으��


2020년 개인사업자 대출

소상공인대출은 사업을 영위한지 얼마 안 된 분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만큼 대출 한도가 낮은 편입니다.


사업을 영위한지 일정한 기간이 지난 분들이라면 개인사업자 대출을 알아보는 것이 좋은데, 자격은 좀 더 까다롭지만 한도는 1억~5억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계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은행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

자영업자의 가계 생활안정자금 지원을 목적으로 만든 상품으로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고, 현재 영업중인 자영업자라면 무담보로 최대 1억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대출의 장점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 중인 보험설계사, 자동차딜러, 학원 강사, 프리랜서도 대상에 포함된다는 점입니다.


 추천대상 

 무보증 신용대출을 원하시는 분

 대출자격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있고, 현재 영업중인 사업자

 대출금리 

 최저 연 3.24%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기간 

 5년 

 중도상환수수료 

 0.6% 

 

국민은행 사업자대출(가계행복대출) 신청방법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은 수입이 일정하지 않은 프리랜서 및 자영업자의 생활안정을 위해서 무보증으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최저 연 3.24의 금리에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


씨티은행 편한대출

편한대출은 개인사업자 및 매출액 100억 이하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대출로 최장 2년간 5억원을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 상환은 만기일시상환과 분할상환방식 중 한 가지를 선택하면 되기 때문에 단기적으로 자금을 융통해야 하는 분들에게 추천하는 상품입니다.


특징으로는 씨티은행 고객등급이 S, A, B등급 이상이어야 하며, 만기 시 연장이 가능합니다.


 추천대상 

 씨티은행 주거래 고객

 대출금리 

 최저 연 2.81% 

 대출한도 

 최대 5억원 

 대출기간 

 2년, 만기 시 연장 가능

 중도상환수수료 

 1.3% ~ 1.5%

 

개인사업자를 위한 씨티은행 편한대출

씨티은행 편한대출은 개인사업자 및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사업자대출로, 만기 2년 이내로 최대 5억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소상공인 사업자대출의 경우 한도가 5천~1억 5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