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 (신한은행) 금리 및 한도

None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은 서울에 소재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면서 서울시로부터 융자추천을 받으면 해당되고, 최대 5억원 이내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와 신한은행 간에 협약에 따라 금리의 일부를 서울시에서 지원하는 것으로, 최저금리가 0.17%인 상품입니다.


신한은행 SOL 모바일 어플에서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상품으로, 기업 이차보전대출 상품이 다양한 만큼 꼼꼼한 비교분석과 상담을 통하여 대출을 이용하는게 좋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신한은행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상품 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

서울특별시에 소재하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중 서울시와 서울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융자지원 결정통지서를 받은 기업은 신한은행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5억원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0.17%, 대출기간은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2년, 원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대 5년 이내입니다. 



중도상환해약금이 발생하며, 신한은행 모바일 가입상품 입니다.


 대출자격

 서울소재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중 서울시로부터 융자추천받은 기업

 대출기간

 최대 5년이내

 대출한도

 최대 5억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0.17%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서울특별시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중 서울신용보증재단으로부터 융자지원 결정통지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또한, 신한은행 심사기준을 충족해야 신한은행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 대상자에 해당됩니다.


대출대상자에서 제외되는 경우는 서울특별시 및 서울신용보증재단의 융자 제한사유에 해당될 때 입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상환방법에 따라 다른데,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2년 이내이며, 원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3년 ~ 5년 이내 입니다.


만기일시상환은 매월 대출이자를 납부하고 원금을 만기일에 상환하는 방식이고, 원금균등분할상환은 원금을 매월 상환하고 줄어든 원금에 대한 이자를 더하여 매월 상환하는 방식입니다.


중도상환 시 최대 3년까지 중도상환해약금이 부과되며, 대출금 5천만원 초과 시에는 대출금액에 따라서 과세문서작성비용인 인지세를 납부하는데, 인지세는 은행과 고객이 각 50%씩 부담합니다.


5천만원 초과~1억 이하는 70,000원, 1억 초과~10억 이하는 150,000원의 인지세가 부과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융자지원 결정통지서 금액범위 내에서 최대 5억원까지 한도부여 가능하지만, 지원자금 종류별로 상이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금리는 최저 0.17%이며, 3개월마다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단, 대출금을 목적 외로 사용한 경우에는 이차보전율만큼 금리가 인상적용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기준금리가 인하되어 “0”이 되는 경우에는 서울시로부터 지원받는 이차보전율이 낮게 책정됩니다.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신한은행) 신청방법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상품은 신한은행 SOL 모바일 어플에서 신청가능합니다.


신청 시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야 하고 서류제출이 필요한데, 서류는 밑에서 따로 안내하겠습니다.



대출진행 시 심사를 진행하는데, 소요 기간이 5일 정도 걸릴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출선택
    신한은행 SOL 모바일에 접속하여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서울시 이차보전대출을 선택합니다.


  2. 한도알아보기 선택
    서울특별시 이차보전대출 한도알아보기를 선택하고 정보를 입력 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됩니다.



필요서류

서류는 필수 준비서류와 필요 시 제출해야 하는 추가 준비서류로 나뉩니다.


필수서류는 사업자등록증명, 국세 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등입니다.


추가서류는 금융거래확인서, 임대차 계약서 사본, 주민등록등본 등입니다.


 필수서류

 사업자등록증명  국세 납세증명서 지방세 납세증명서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면세 사업자인 경우, 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 소득금액증명원(종합소득세 신고장용) 표준재무제표증명(재무제표를 작성하는 경우, 최근 3개년)

 추가서류

 금융거래확인서(대출 보유 금융기관) 주사업장 임대차 계약서 사본 주민등록증 기타 여신심사에 필요한 서류


문의사항

대출신청 시 여신부적격자에 해당될 경우 제한될 수 있고, 대출기간 내에 대출금을 상환하지 않았을 때에는 연체이율이 적용되거나 신용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신청은 1일 1회만 가능하고 신청결과는 당일에만 효과가 있으며, 대출승인이 된 후 대출자의 신용등급 및 채무 등에 따라 실행이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서류심사는 평일 09시에서 17시에 진행되며, 대출실행은 서류심사가 완료되어야 가능합니다.


 신한은행 홈페이지

 www.shinhan.com

 신한은행 고객상담

 1599-8000


더 알아보기

2020년 무직자 비상금대출 가능한 곳

2020년 모바일 무직자대출 가능한곳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5가지 (2020년 최신)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