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하나은행) 금리 및 한도 정리

None

하나은행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은 서울특별시에서 융자추천을 받은 만 39세 이하의 무주택 청년들을 대상으로 합니다.


이차보전금리를 최대 2.0%까지 지원하고 최대 7,000만원까지 주택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해주는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지원하는데, 연소득기준과 대상주택기준, 보증금기준만 충족하면 이차보전을 지원받아 낮은 금리로 대출을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그럼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하나은행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본 대출은 만 19세이상 39세 이하 주거급여대상자가 아닌 무주택 세대주의 경우 대상에 해당됩니다.


또한, 연소득이 4,000만원을 초과하지 않고, 서울특별시 융자추천을 받은 경우여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원 이내, 대출기간은 최대 8년, 대출금리는 최저 연 2.92%이고 이차보전금리는 최대 연 2.0%입니다.


상환방식은 만기일시상환을 취하고 있는,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대출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자격

 만 19세이상 ~ 39세이하 주택임대차계약 체결한 무주택세대주

 대출기간

 최장 8년 이내

 대출한도

 최대 7천만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2.92%


대출자격

대출대상에 해당되려면 우선 서울특별시 융자추천을 받은 만 19세 이상 39세 이하 무주택 세대주여야 합니다.


그리고 연소득 4,000만원 미만이며, 임차보증금이 3억원 이하거나 월세가 70만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여, 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한 임차인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다만, 주거급여대상자는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상주택

서울특별시에 소재하는 공부상 주거용 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 대출 대상주택에 해당합니다. 


단, 공공임대주택이나 장기안심주택, 다중주택의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전세계약만기일 범위 내에서 최장 8년까지 이용가능한데, 기본 6개월 이상~2년 이내이고 1개월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상환방법은 대출기간동안 원금 납부하다가 만기에 전액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이 있습니다.


중도상환시에는 0.7% 중도상환해약금율이 적용되며 대출일로부터 3년까지 적용되는데, 대출잔여일을 3개월 남겨두고 상환하는 경우에는 해약금이 면제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7천만원 이내이며, 임차(전세)보증금의 90% 이내 또는 서울특별시에서 통보한 융자추천금액 중 적은 금액으로 한도책정 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이차보전금리 감면전 연 2.92%이고, 이차보전금리는 최대 연 2.0% 적용됩니다.


대출특징

하나은행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의 경우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상품이며, 납세자의 상황에 따라서 소득공제 기준 및 금액이 달라집니다. 


또한 대출기간 중 서울지역 외로 전출, 공공임대주택 입주, 임대차계약이 종료되는 경우 이차보전이 중단됩니다.


하나은행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의 경우 하나은행 영업점 가입상품입니다.


영업점에 방문 시에는 신청서류를 지참하여 방문해야 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상담예약이 가능하니, 문의를 통해 한번 더 확인 후 대출진행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1. 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상품&가입을 선택합니다.


  2.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선택
    전(월)세대출에서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을 선택합니다.


  3. 상담예약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상담예약을 신청하여 안내를 받은 후 대출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류

 1. 신분증

 2. 주민등록등본

 3. 가족관계증명서

 4. 서울시 융자추천서

 5. 확정일자부 전월세계약서(원본)

 6. 영수증(임차보증금 5%이상 지급)

 7. 등기부등본(임차주택)

 8. 소득증명서

 9. 재직증명서


문의사항

신청자의 신용도나 은행에서 정한 조건에 만족하지 않을 시 보증서 발급 또는 대출이 힘들 수 있습니다.


만기연장이 가능한데, 대출거래약정서에 별도로 정하지 않았고, 채무자가 신청하거나 하나은행 내부규정에 따라 결정됩니다.


만기연장을 하지 않고 대출금을 미상환하는 경우, 연체이자가 부과되고 재산이나 신용상의 불이익이 생길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www.kebhana.com

 하나은행 고객센터

 1599-2222


더 알아보기

하나은행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금리 정리

카카오뱅크 전세자금대출 조건 금리 상세정리

주택도시기금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