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매월 50만원)

None

서울시 청년수당은 서울시에 거주중인 만 19~34세 미취업자 청년들에게 매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 지원금을 지급하는 복지제도 입니다.


이번 2차 서울시 청년수당은 미취업자 중에서 최종학력이 졸업 후 2년이 경과한 분들은 위한 정책으로 대학 재학생이나 휴학생 등은 신청할 수 없습니다.


이번 2차에는 총 10,000명 내외로 선정할 예정이고 1인당 1회만 지원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과거에 수령했던 분들은 중복신청할 수 없습니다.


목차


2차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자격

최종학력 졸업 후 2년이 경과한 만 19세~34세 미취업 청년들의 구직 활동을 촉진하는 수당입니다. 


매월 50만원씩 최대 6개월간 지급하는 제도로, 청년의 다양한 상황과 필요에 맞게 사용가능합니다.



교육비, 독서실비, 학원비, 정장비 등 직접적인 구직활동 뿐만 아니라 식비, 통신비, 교통비, 건강보험비, 월세, 학자금대출 이자 등 사업취지에 맞는 다양한 활동에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접수기간

2020.6.30(월) 9:00시부터 2020.7.3(월) 18:00까지 접수를 받고 8월 7일 18시에 예비선정자를 발표합니다.


지원대상

서울시에 거주중인 만 19세 ~ 만 34세(1985년 6월생 ~ 2001년 6월생) 미취업자 중 최종학력 졸업(중퇴․제적․수료) 후 2년 넘은 사람이여야 합니다.


대학 재학생 및 휴학생은 신청 불가능 한데, 방송통신대학, 사이버대학, 학점은행제 재학생은 이전 고교, 대학, 대학원 졸업 후 2년이 넘었다면 신청 가능합니다.


소득요건

건강보험료 월 부과액이 지역가입자 254,909원, 직장가입자 237,652원 미만이여야 신청소득요건에 해당합니다.


신청자가 건강보험 부양자이면 본인의 부과액을 기준으로 하고, 신청자가 건강보험 피부양자이면 부양자의 부과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참고포스팅

건강보험료 조회방법


취업여부

원칙적으로 미취업자(고용보험 미가입자)만 신청할 수 있지만, 고용보험에 가입된 주26시간 이하 또는 3개월 이하 단기취업자면 근로계약서 제출 시 미취업자로 인정되어 신청가능합니다.


지원내용

매월 50만원 × 최대6개월 지원금을 지급하며, 수당은 매월 25일날 지급됩니다. 


단, 자기활동기록서 미제출, 취업·창업, 서울외 거주지 이전, 입대, 진학, 자진포기, 유사사업과의 중복참여, 주 26시간 초과 고용보험 가입 근로자 등은 지급이 중단됩니다.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

서울시 청년수당은 6월 30일부터 가능하지만, 단순 자격확인 서비스는 신청기간이 아니더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청년수당 대상자로 뽑힌 경우 지원금은 신한카드로 지급되기 때문에 교육비, 독서실비, 식비, 통신비, 교통비 등 웬만한 곳에서는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기활동기록서를 제출하지 않거나 중도에 취업 또는 창업, 서울 외 지역으로 거주지 이전, 입대, 진학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 지급이 중단되므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약 3분 소요
준비서류: 최종학력 졸업증명서, 근로계약서, 스마트폰

서울시 청년수당 접속 > 서울청년포털


신청자격 확인 > 신청하기 질문사항에 답변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다음으로 이동합니다.


기본정보 입력 및 신청등록 주민번호, 이메일, 연락처, 우편번호, 주소를 모두 입력합니다.


증빙서류 등록 최종학력 졸업증명서와 근로계약서를 첨부하면 됩니다.

활동목표 및 활동계획서 입력 수당을 받는 기간동안 어떤 활동을 할 것인지 질문에 답변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약정확인 약관에 동의한 다음 다음단계로 넘어갑니다.

신청완료 한번더 정확하게 신청이 완료됐는지 확인하고 싶은 분들은 마이페이지로 이동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여기까지 서울시 청년수당 신청방법이였습니다. 2020년 2차회차 예비합격자 선정 및 발표는 2020.8.7일 18시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기간내에 증빙서류 첨부하여 서울청년포털 홈페이지에서 신청하신 다음 발표일 이후에 “마이페이지”를 통해서 예비선정자 발표 확인하시면 됩니다. 


예비선정자가 되신 경우에는 필수이행사항 4가지를 기간내에 이수하셔야 최종선정자가 되실수 있습니다.


> 서울시 청년수당 예비선정자 필수이행사항(포스팅)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