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하나은행) 조건 및 한도

None

하나은행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은 신혼부부나 결혼예정자들에게 한국주택금융공사의 보증서를 담보로 최대 2억원 까지 주택의 전세자금 대출을 지원해주는 상품입니다.


서울특별시에서 융자추천서를 받고 연소득 기준과 혼인기간, 임차보증금 기준, 대상주택 기준 등을 충족 한 경우 지원받을 수 있는 전세대출 상품입니다. 


이차보전금리를 최대 연 3.6% 이하까지 적용해주어 이자의 부담을 낮춘 상품인데요, 그럼 지금부터 하나은행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조건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하나은행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서울시에 주택임대차계약을 체결한 신혼부부나 결혼예정자 분들이 대상에 해당되는데, 연소득합과 보증금 규모 등의 조건에 부합하고 서울시 융자추천을 받아야 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 대출기간은 최대 10년 이내, 대출금리는 최저 연 3.15%이고 이차보전금리는 최대 3.6% 이하입니다.



또한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는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 담보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상품입니다.


 대출자격

 서울시 융자추천받은 무주택 신혼부부 또는 결혼예정자

 대출기간

 최대 10년

 대출한도

 최대 2억원

 대출금리

 최저 연 3.15%


대출자격

대출대상은 무주택 세대주이면서, 서울특별시 융자추천을 받은 혼인기간 7년 이내의 신혼부부 또는 결혼예정자입니다.


또한 임차보증금이 5억원 이하인 임대차계약을 체결하고, 임차보증금의 5% 이상을 지급해야 하며 본인과 배우자의 연합산소득이 9,700만원 이하여야 해당됩니다.


대상주택

서울특별시 소재하는 공부상 주거용주택 및 주거용 오피스텔의 경우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주택에 해당하며, 공공임대주택이나 장기안심주택의 경우에는 제외됩니다.


대출기간

대출기간은 전세계약 만기일 범위 내에서 최대 2년 이내이며, 최장 10년까지 1개월 단위로 연장 가능합니다.


상환방식은 매달 이자를 후취 납부하고, 만기일에 전액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료가 발생되며, 대출금액이 5천만원 초과시에는 대출금액범위에 따라 인지세가 발생합니다. 인지세는 고객과 은행이 각각 50%를 부담합니다.


 5천초과 1억이하

 7만원

 1억초과 10억이하

 15만원

 10억초과

 35만원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이며, 임차(전세)보증금의 90% 이내 또는 서울시에서 통보한 융자추천금액이나 신청인의 연소득의 최대 5배 이내 중 적은 금액으로 한도를 정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3.15% 이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와 이차보전금리를 가감해서 적용하는데, 기준금리 변동에 따라 대출금리는 변경됩니다


이차보전금리는 최대 연 3.6% 이하로 적용되며, 연소득에 따른 이차지원금은 최대 연 3.0% 이하입니다.


결혼예정자나 3명 이상 다자녀가구의 경우 최대 연 0.6% 이하로 적용됩니다.


대출특징

한국주택금융공사 보증서를 담보로 지원하는 상품이며, 소득공제 혜택이 있는 상품입니다. 


또한 대출기간중 서울 외 지역으로 전출하거나 공공임대주택에 입주, 임대차계약이 종료, 제출서류가 미비한 경우 이차보전이 중단됩니다.


하나은행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신청방법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신청은 하나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할 수 있으며, 서류를 준비해가야 합니다.


온라인으로는 상담예약만 가능한데, 영업점 방문 전에 상담을 통해 자세한 내용 안내받고 진행하시는 게 좋습니다.



아래의 상담예약방법과 신청서류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하나은행 홈페이지 접속
    하나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 상품&가입을 선택합니다.


  2.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선택
    전(월)세대출에서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을 선택합니다.


  3. 상담예약
    서울특별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상담예약을 신청하여 안내를 받은 후 대출진행하시면 됩니다.


 신청서류 

 1. 신분증 2. 주민등록증 3. 가족관계증명서 4. 금융거래확인서 5. 등기부등본 6. 소득증명서 7. 재직증명서 8. 서울특별시 융자추천서 9. 혼인증빙서류(청첩장 또는 예식장계약서) 10. 확정일자부 전월세계약서(원본) 11. 임차보증금 납부영수증(5%이상)


문의사항

본 대출은 금리인하요구권 신청대상이 아니며, 소득공제 혜택은 있습니다.


만기 시 조건에 따라 기한연장이 가능하고, 만기연장을 하지 않고 대출상환이 늦을 경우 연체이자나 재산상, 신용상의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신청 전 상품설명서를 읽어 보시거나, 고객센터 또는 영업점을 통해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하나은행 홈페이지

 www.kebhana.com

 하나은행 고객센터

 1599-2222


더 알아보기

하나은행 주택신보 전세자금대출 조건 및 금리 정리

서울시 청년 임차보증금대출 (하나은행) 금리 및 한도 정리

주택도시기금 청년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