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잇돌2 대출자격 및 은행별 금리 확인하기

사잇돌2 대출이란 중저 신용자에게 중금리 대출을 제공할 목적으로 SGI서울보증과 연계하여 만든 저축은행 중금리 보증대출상품입니다.

신용평점이 NICE 기준 350점 이상이면서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이 일정 기준을 충족하는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1인당 최대 대출 한도는 3천만원까지 이고, 신청자의 소득이나 부채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하여 한도가 정해집니다.

목차

사잇돌2 대출

사잇돌2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 충족해야 하는 기본적인 자격조건은 신용점수와 소득수준 입니다. 

신용점수는 NICE신용평가 기준 350점 이상이어야 하고, 소득수준은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에 따라 최소 6백만원부터 최대 12백만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소득기준은 중복소득도 인정이 되는데, 예를 들어 근로소득이 300만원이고 사업소득이 600만원인 경우 사업소득이 900만원인 것으로 인정됩니다.

대출자격

기본적으로 대출자격은 신용점수, 소득수준, 기타자격 3가지 기준이 있는데, 근로, 사업, 연금소득자에 따라 재직 기간 및 소득 수준이 상이합니다.

타 대출이 있더라도 중복해서 대출이 되긴 하지만 일정 기준을 충족해야 하므로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구분조건
급여소득자재직기간-5개월 이상, 연소득-1,200만원 이상
사업소득자사업기간-4개월 이상, 연소득-600만원 이상
연금소득자연금수령 1회 이상, 연소득-600만원 이상
공통NICE 기준 신용점수 350점 이상

사잇돌2 대출 종류

사잇돌2 대출은 표준 사잇돌2, 대환형 사잇돌2, 채무조정 사잇돌2 등이 있고 전체적으로 한도는 1인당 3천만원 이내 입니다.

금리는 8% 대~ 19 % 대이며, 한도 및 금리는 신청은행 및 신청자의 소득과 부채 수준 및 SGI서울보증 내부 심사 결과에 따라 다릅니다.

표준 사잇돌2

중 ·저 신용거래자에게 중금리 대출상품 공급을 목적으로 SGI서울보증과 연계하여 취급하는 저축은행 중금리 보증대출상품입니다.

대출한도개인당 최대 3천만원
대출기간최대 60개월
상환방법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대환형 사잇돌2

기존에 이용중인 고금리대출을 중금리로 전환할 수 있는 사잇돌2 대출로 금융회사로부터 받은 대출이 3개월이상 경과해야 합니다. 

다만, 기존 대출 중 주담대, 예적금 담보대출, 유가증권 담보대출, 자동차 구입자금 대출은 제외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출한도개인당 최대 2천만원
대출기간최대 60개월
상환방법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채무조정졸업자 사잇돌2

신용거래 이력이 부족해서 제도권 금융기관을 이용하지 못하는 채무조정 졸업자를 위한 사잇돌2 대출입니다. 

채무조정제도(개인워크아웃, 프리워크아웃, 개인회생)을 졸업한지 3년 이내여야하고, 기존에 사잇돌 대출을 받은 적이 없어야 신청 가능합니다.

대출한도개인당 최대 1천만원
대출기간최대 60개월
상환방법매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사잇돌2 저축은행 조회방법

본 상품은 취급하고 있는 은행에 따라 금리에 차이가 있어 원하는 곳이 있는 경우 먼저 확인을 하는게 좋습니다.

일일이 찾기는 쉽지 않은데,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취급은행 및 상담연락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금융상품>대출>취급 저축은행 찾기’에서 은행별 취급상품, 홈페이지, 연락처 등 확인가능합니다.

사잇돌2 (12)

본 상품은 취급하고 있는 은행에 따라 금리에 차이가 있어 원하는 곳이 있는 경우 먼저 확인을 하는게 좋습니다. 일일이 찾기는 쉽지 않은데, 저축은행중앙회에서 취급은행 및 상담연락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금융상품>대출>취급 저축은행 찾기’에서 은행별 취급상품, 홈페이지, 연락처 등 확인가능합니다.

총 시간: 3분

홈페이지 접속

사잇돌2

링크나 검색을 통해 ‘저축은행중앙회’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뉴 선택

사잇돌2

메뉴 상단 메뉴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나오는 ‘대출’을 클릭합니다. 다음으로 ‘사잇돌2 대출’을 선택합니다.

취급 저축은행 찾기

취급 저축은행 찾기

상품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품 하단의 ‘취급 저축은행 찾기’를 클릭합니다.

취급 은행 확인

취급 저축은행 찾기

저축은행별 취급 상품 및 상담 연락처 확인이 가능하며 바로가기를 통해 홈페이지 이동도 가능합니다.

Supply:

  • 인터넷 브라우저

Tools:

  • PC

위 서비스를 통해 본 상품 취급 은행을 보다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어디로 가야할 지 모른다면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서민금융 대출 알아보기

새희망홀씨 정부지원 서민대출 조건 및 취급은행 알아보기
대학생 청년을 위한 햇살론유스 대출자격
정부지원 서민대출 햇살론15 (일반보증) 조건 및 신청방법 총정리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