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상품권 사용처 정리(온·오프라인)

문화상품권

문화상품권 사용처는 도서, 공연, 온라인 컨텐츠 등 다양하기 때문에 선물 받았을 때 좋고, 다른 사람에게 선물하기에도 괜찮습니다.

성인보다는 학생들이 많이 사용하는 편인데, 문화상품권은 크게 일반 문화상품권, 컬쳐랜드 문화상품권, 북앤라이프 도서문화상품권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상품권 종류에 따른 큰 차이까지는 없지만 다른 점도 조금은 있는데, 이번 글에서는 문화상품권 사용처 및 구매처 등을 알아겠습니다.

Table of Contents

문화상품권 사용처 조회방법

문화상품권은 전국 서점 및 영화관, 공연장, 외식 등 약 2만여 곳에서 사용가능하며 1천여 온라인 사이트에서 게임을 구매하거나 쇼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기에 문화상품권 사용처가 어디인지 알고 있으면 편리한데,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확인가능합니다. 아래 방법 참고하여 온·오프라인 매장을 확인해보세요.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문화상품권은 전국 서점 및 영화관, 공연장, 외식 등 약 2만여 곳에서 사용가능하며 1천여 온라인 사이트에서 게임을 구매하거나 쇼핑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다양한 곳에서 활용되기에 문화상품권 사용처가 어디인지 알고 있으면 편리한데,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확가능합니다. 온·오프라인 매장 모두 가능하니 아래 방법 참고하여 확인해보세요.

총 시간: 3분

1.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문화상품권 홈페이지

검색 또는 링크를 통해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2. 메뉴 선택

문화상품권 사용처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확인하고자 하는 사용처를 선택합니다.

3. 오프라인 사용처

오프라인 사용처

서점, 영화, 공연장, 쇼핑, 문구, 외식 등 오프라인에서 사용가능한 곳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온라인 사용처

온라인 사용처

캐시 전환, 포인트 충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Supply:

  • 홈페이지

Tools:

  • PC, 휴대폰

참고로 문화상품권의 기본 지류형이며 온라인에서도 사용가능한데, 온라인 전용 상품권도 별도로 있습니다.

온라인 전용의 경우 구입하면 18자리 PIN번호가 발송되며 이 번호를 이용해 온라인에서 사용가능하기에 잘 관리해야 합니다.

구매처

문화상품권은 ‘5,000원/10,000원/50,000원’ 이렇게 세가지 종류로 판매되며, 온라인 및 오프라인 구매처를 통해 구입가능합니다.

다만, 법인카드로 결제는 CJ올리브영, 교보문고, 우체국에서 가능하고 법인고객은 ‘법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온라인 구매처 현대홈쇼핑, SSG.COM, CJ온스타일, AK몰, 이랜드몰, G마켓, 옥션, 기타 온라인쇼핑몰
오프라인 구매처 전국 서점/문구, 전국 편의점, IBK기업은행, 우체국, BNK경남은행, 저축은행

문화상품권 사용여부 조회

내가 구입한 문화상품권을 사용했는지 안했는지 헷갈릴 때, 간편하게 인터넷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문화상품권>문화상품권 조회’에서 발행번호 또는 PIN번호를 이용하여 확인하면 됩니다.

이 외에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에는 문화상품권 고객센터 1577-3111로 전화하여 물어보고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고객센터 전화번호 1577-3111
고객센터 운영시간 평일 08시 30분~17시 30분(토·일·공휴일 휴무)

자주묻는질문

문화상품권은 어디서 사용할 수 있나요?

영화관람, 도서구매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 사용처에서 사용가능합니다.

문화상품권을 사려는데 얼마짜리까지 있나요?

문화상품권은 5천원, 1만원, 5만원 이렇게 3종류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편의점에서도 문화상품권 구매가 가능한가요?

문화상품권 구매는 편의점에서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결제는 현금으로만 가능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