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민원발급기 위치 확인 방법(+운영 시간)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졸업증명서 등 다양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왠만한 증명서는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지만 인터넷 이용이 어려운 상황이거나 다루는게 익숙치 않다면 직접 갈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경우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해서 신청하면 되는데, 센터 운영 시간이 정해져 있어서 저녁이나 주말에는 이용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인발급기 운영 시간은 설치 위치에 따라 차이가 있긴 하지만, 24시 이용가능하거나 주말에도 운영되는 곳이 있어 급하게 필요할 때 유용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조회하는 방법과 발급가능한 서류 종류를 알아보고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Table of Contents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조회 방법

무인발급기 위치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없이 조회가능하며 지역과 위치를 통해 검색하면 됩니다.

조회완료 후에는 주소 및 운영시간, 주요서류 발급여부에 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편의기능 정보도 제공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렵거나 행정복지센터가 운영하지 않는 시간에 증명서 등 발급이 필요한 경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고 이용해보세요.

정부24 홈페이지

무인발급기 위치는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없이 조회가능하며 지역과 위치를 통해 검색하면 됩니다. 조회완료 후에는 주소 및 운영시간, 주요서류 발급여부에 관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고, 추가로 이용할 수 있는 편의기능 정보도 제공됩니다. 인터넷 사용이 어렵거나 행정복지센터가 운영하지 않는 시간에 증명서 등 발급이 필요한 경우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고 이용해보세요.

총 시간: 3분

1. 정부24 홈페이지

무인민원발급기

홈페이지 접속>고객센터>서비스지원을 선택합니다.

2. 서비스 지원

무인발급기 위치

해당 메뉴 중 ‘무인민원발급안내’를 선택합니다.

3. 장소 검색

무인민원발급기

무인발급기를 찾고자 하는 지역 및 위치를 입력하고 검색을 클릭합니다.

4. 설치장소 정보

무인발급기 위치

조회가 완료되면 설치주소 및 장소, 운영시간, 참고내용 등 간략한 정보 확인이 가능합니다. 상세정보를 원하는 경우 설치장소를 클릭합니다.

5. 상세 정보

무인발급기 위치

설치된 상세 주소와 운영시간, 편의기능 등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Supply:

  • 위치 정보

Tools:

  • PC

발급기 운영시간은 해당 자치단체에 따라 조회한 정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헛걸음하지 않도록 먼저 설치장소로 전화문의하는게 좋습니다.

발급서류 및 수수료

무인민원발급기를 통해 발급가능한 서류가 엄청 다양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자주 사용되는게 포함되어 있어 유용합니다.

발급서류에 따라 발급시간과 본인확인 필요여부 등에 차이가 있으며, 일부 수수료가 부과되기도 합니다.

그래도 행정복지센터에서 발급받는 것보다 수수료 비용이 저렴하기에 이용해보면 좋을 듯 합니다.

증명서 종류수수료
주민등록등(초)본200원
개별공시지가확인서1필지당 800원
토지이용계획확인서1필지당 1,000원(컬러 1,500원)
토지(임야)대장등본기본 500원(20장 이상 시 추가 장당 100원)
건축물대장신청건수당 500원
건설기계등록원부(갑,을)500원
자동차등록원부(갑,을)300원
국민기초수급자증명무료
가족관계증명서500원
졸업증명서시군구조례에 따라 다름
등기부등본1,000원
납세증명서무료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무료

위 표에는 발급가능 서류 중 일부만 안내되었습니다. ‘정부24>고객센터>서비스지원>무인민원발급안내’에서 다른 서류로 확인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FAQ

무인민원발급기는 어디에 설치되어 있나요?

주민센터, 지하철역, 병원, 구청 등 다양한 곳에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위치 조회는 정부24에서 가능합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시간은 정해져 있나요?

설치된 장소에 따라 무인민원발급기의 운영 시간에 차이가 있는데 24시간 운영하는 곳도 있습니다.

무인발급기로 발급가능한 서류는 어떤게 있나요?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초본, 등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정부24 고객센터 메뉴 중 서비스지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활정보 더 알아보기

보조금24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