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전자문서지갑 이니셜 앱 기능 및 이용방법 알아보기

모바일 전자문서지갑 이니셜 앱

전자문서지갑 서비스인 ‘이니셜’ 앱이 SK텔레콤과 행정안전부의 업무협약 체결로 출시되었습니다.

이제 주민등록등본, 건강보험 자격득실 확인서 등 공공증명서의 발급, 제출, 관리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된 겁니다.

앱의 기능 및 이용방법 등이 어떻게 되는지 지금부터 모바일 전자문서지갑 이니셜 앱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전자증명 서비스 이니셜 앱

이니셜은 전자증명서를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앱으로, 현재 13종의 증명서를 지원합니다.

정부 24앱에서 발급받은 증명서의 수령방식을 ‘전자문서지갑’으로 신청하면 이니셜 앱에서 조회가 가능한 방식입니다.

또한, 발급받은 공공증명서의 경우 공공기관과 금융기관 등에 전자증명서로 제출하는게 가능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지원되는 증명서의 종류를 100종 이상으로 늘린다고 하며, 추후 앱 자체적으로 전자증명서를 발급받을 수 있게 할거라고 합니다.

 지원 증명서

 주민등록등(초)본 등 13종

 전자문서 제출가능 기관

 공공기간, 금융기관, 민간기업

이니셜 앱 이용방법

이니셜 앱은 플레이스토어 등에서 검색 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 후 이용가능한데, 이메일 인증과 휴대폰 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또한, 지문인식을 이용하여 앱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사항

SKT에서는 2020년 내에, 전자문서지갑 서비스를 자사 114 고객센터 상담업무에 적용해서 이용시 편의성을 증진시킬 계획이라고 합니다.

이니셜 앱을 통해 사원 증명 및 출입권한증명, 휴대폰 수리비 영수증 및 내역서를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2021년 공무원 봉급표 예상금액 알아보기

코로나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 내용 알아보기

숨은 주식 찾기(내 계좌 한눈에) 서비스 이용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