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은행 NH소상공인2차금융지원대출 상세내용 정리

코로나로 인해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을 위한 2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이 존재합니다.

기존에 이미 출시했었지만 한도가 적고 제약이 있어서 이용률이 낮았는데, 2차 재난지원금 발표와 함께 2차 금융지원의 내용이 변동되었습니다.

1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이미 이용한 분들도 조건을 충족하면 신청할 수 있고 한도도 기존보다 높아져, 최대 2천만원까지 입니다.

상세내용과 조건을 알아보기 위해 농협은행 NH소상공인2차금융지원대출의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요, 같이 확인해보겠습니다.

목차

농협은행 NH소상공인2차금융지원대출

본 대출은 신용보증기금에 방문할 필요없이 은행에서 신청부터 대출실행까지 모두 가능한 상품입니다.

사업기간 조건에 부합하는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한도는 최대 2천만원 이내, 금리는 최저 2.42% 입니다.

기간은 5년 이내이며, 원근균등분할상환 방식을 취하고 있는 신용보증기금 위탁보증부 대출상품입니다.

 대출자격

 사업기간 6개월 이상의 개인사업자

 대출기간

 5년 이내

 대출한도

 2천만원 이내

 대출금리

 최저 연 2.42%


대출자격

신용보증기금 위탁보증 발급이 가능하고 사업기간이 6개월 이상인 개인사업자가 NH소상공인2차금융지원대출 대상자입니다.

소상공인 1차 금융지원 프로그램을 이미 이용한 분들도 신청이 가능한데, 1차에서 3천만원을 초과하여 대출을 받았다면 아쉽게도 2차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대출연체가 있거나 국세 및 지방세를 체납중인 경우에도 대상에서 제외되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대출기간

기간은 5년 이내인데, 2년은 거치기간이고 3년은 원금균등분할상환 기간입니다.

대출한도

한도는 기존 1천만원이었으나, 상향되어 2천만원 이내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2.42%로 형성되어 있고, 금리변동주기와 대출만기에 따라 변동됩니다.

우대금리가 존재하며 정책우대와 상품우대를 합쳐 최고 1.5%까지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정책우대는 최대 0.8%까지, 상품우대는 최대 0.7%까지이며, 세부내용은 표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우대금리(최고 1.50%)

 정책우대(최대 0.80%p)

단기변동금리(6개월이하) 0.20% 우량담보우대(보증비율 80%이상) 0.20% 우량산업(업종)우대 0.10% 상위등급 우대(1~4등급, 1~4B등급) 0.30% 등

 상품우대(최대 0.70%p)

전자금융 보유 및 가입고객 0.10% 자영업자 금융연수원 교육이수자우대(수료증확인) 0.10% 모범납세자(국세,지방세) 0.10% 일자리창출기업우대(워크넷포함) 0.10% 매출대금입금계좌보유(가맹점,건보료 등) 0.10% TCB평가서 기술등급 T1~T4 0.20% 등

농협은행 NH소상공인2차금융지원대출 신청방법

NH소상공인2차금융지원대출은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농협은행 앱에 가입되어 있어야 합니다.

필요서류에는 실명확인서류, 사업자등록증명원, 소득금액증명원, 국세납세증명 및 지방세 납세증명, 사업장 재무제표가 있습니다.

또한, 매출액 확인 서류와 사업장 권리관계 증빙서류, 거주주택 권리관계 증빙서류는 자가인지, 임대인지에 따라 선택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매출액 확인 서류(택1)

 – 부가가치세과세표준증명원 최근 3년분  – 부가가치세면세사업자수입금액증명원 최근 3년분

 사업장 권리관계 증빙서류(택1)

 – (자가인 경우)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임대인 경우) 임대차계약서

 거주주택 권리관계 증빙서류(택1)

 – (자가인 경우) 부동산등기사항전부증명서  – (임대인 경우) 임대차계약서

문의사항

중도상환에 관한 해약금이 없는 상품이기 때문에 여유자금이 생겼을 때 일부상환하면 이자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사유에 해당하면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하며, 은행의 심사를 거쳐 승인여부가 결정됩니다.

기한연장은 만기도래 1개월전 영업점에서 신청하면 되는데, 마찬가지로 심사를 거칩니다.

 농협은행 홈페이지

 banking.nonghyup.com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

 1661-3000, 1522-30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