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환급금 통합조회 방법 알아보기

None

미환급금 찾기

정부24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중에는 국세환급금 통합조회가 가능한 '미환급금 찾기'가 있습니다.


이 서비스는 국세미환급금 뿐만 아니라 지방세 환급금, 건강보험 미환급금, 통신 미환급금 등을 한번에 조회할 수 있습니다.


항목마다 개별적으로 확인할 필요없이 통합조회를 할 수 있어 편리하며, 환급신청도 온라인에서 가능합니다.

목차

국세미환급금 통합조회



국세미환급금 통합조회 이용절차

국세미환급금 통합조회는 환급신청 완료까지 총 다섯가지 과정만 거치면 됩니다.


과정은 '통합조회 > 유무확인 결과, > 상세내역 조회 > 환급신청 > 환급신청 완료'이며, 이 중 환급신청과 환급신청 완료를 위해서 '서비스 이용 등록'을 해야 합니다.


서비스 이용등록 시 기본정보 입력과 인증서 등록이 필요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통합조회

통합조회 할 개별 미환급금 선택 및 조회정보 입력

유무확인 결과

통합조회 시 선택한 미환급금의 존재유무 확인

상세내역 조회

미환급금이 존재하는 경우 상세금액 조회

환급신청

통합조회된 미환급액을 개별기관 방문신청 없이 온라인으로 일괄 신청

환급신청 완료

환급신청 내용 최종확인

서비스 이용가능 미환급금 종류

통합조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는 미환급금은 국세, 지방세, 보관금 및 송달료, 건강보험, 국민연금보험료, 고용/산재보험료, 유료방송, 통신으로 총 8가지 입니다.


이 중 개인 환급신청이 가능한건 국세, 건강보험, 국민연금보험료, 고용/산재보험료이며, 법인 환급신청은 국세, 고용/산재보험료가 가능합니다.


참고로, 건강보험 미환급금에는 건강보험료 과오납금과 본인부담금환급금, 본인부담상한액 초과금, 기타징수금 과오납환급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국세환급금 통합조회 방법

국세환급금 통합조회 방법은 간단합니다. 기본적으로 개인은 이름과 주민번호를 입력하면 되는데, 선택하는 미환급금 종류에 따라 차이는 있습니다.


법인은 법인명과 사업자등록번호는 기본입력이며, 이외에 법인 등록번호 등의 추가입력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개인의 경우에도 국세 미환급금과 고용/산재보험료를 조회할 때 사업자등록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1. 정부24
    정부24 메인화면 상단의 서비스에서 '행정정보공동이용'을 클릭합니다.
    국세미환급금 통합조회
  2. 미환급금 찾기
    '행정정보공동이용 소개' 항목에서 '미환급금찾기'를 선택하고, 서비스 이용절차 부분에 있는 '미환급금 찾기'를 클릭합니다.
    미환급금 찾기
  3. 미환급금 유무확인
    새창으로 '미환급금 찾기 통합서비스'가 뜨며, 개인과 법인, 조회할 미환급금 종류를 선택하고 '미환급금 유무확인'을 클릭합니다.
    미환급금 유무확인
  4. 조회결과 확인
    바로 미환급금 조회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급금이 있는 경우 '서비스 이용 등록' 후 절차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조회결과 확인

국세환급금 통합조회 후 환급신청을 완료하면 신청결과를 확인할 수 있는데, 결과 확인에도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환급신청이 가능한 시간은 7시~23시 내이며, 환급은 본인 명의의 계좌로만 가능하니 신청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행정정보공동이용센터

1600-8200

정부24 콜센터

1588-2188

정부민원안내콜센터

110

숨은돈 찾기

더 알아보기

2021년 국가장학금 지원조건 및 신청방법 정리

2021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및 신청방법 상세정리

금융인증서 특징 및 발급방법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