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사업자대출(가계행복대출) 신청방법

By 김윤석 기자

None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은 수입이 일정하지 않은 프리랜서 및 자영업자의 생활안정을 위해서 무보증으로 최대 1억원까지 지원하는 상품입니다.


최저 연 3.24의 금리에 최장 5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데, 금융소외계층이더라도 신용등급에 따라 기본한도가 부여되서 대출이 가능합니다.


일시상환과 분할상환이 가능하며 중도에 상환할 시 수수료가 부과되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

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인 보험설계사, 딜러, 학습지교사, 프리랜서와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사업을 영위중인 자영업자의 경우,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 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 대출금리는 최저 연 3.24%, 대출기간은 최장 5년 이내이고 만기일시상환방식과 원(리)금균등분할상환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신청은 영업점에 방문해서 할 수 있고 온라인으로는 상담신청 및 영업점 방문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대출자격

 사업자등록증 소지하고있는 자영업자 또는 보험설계사, 학습지교사, 프리랜서 등

 대출기간

 최장 10년이내

 대출한도

 최대 1억원

 대출금리

 최저 연 3.24%


대출자격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하고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자영업자와 보험설계사, 자동차딜러, 학원강사, 학습지교사, 프리랜서등 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의 경우 대출대상자에 해당합니다.


대출특징

대출실행 후 신용상태에 변화가 생겨 신용등급이 향상된 경우에는 금리인하요구권 신청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기간

종합통장자동대출을 포함하여 만기에 원리금 전액일시상환하는 만기일시상환의 경우 최장 10년까지 기한연장 가능합니다.


또한, 매월 원금과 이자를 균등하게 납부하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원금을 균등하게 납부하는 원금균등분할상환의 경우 최저 1년에서 최장 5년이내로 대출기간 설정 가능합니다.


휴일이더라도 원금과 이자를 인터넷뱅킹을 이용해서 상환할 수 있습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최대 1억원 이내이며,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단, 금융소외계층 기본한도 부여대상의 경우에는 신용등급 1~2등급인 경우 300만원, 신용등급 3~4등급의 경우 200만원, 신용등급 5~6등급 경우 100만원의 기본한도가 부여됩니다.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최저 연 3.24%이며, 기준금리에 가산금리를 더한 수에서 우대금리를 뺀 금리가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가산금리는 신용등급에 따라 차등적용되며 종합통장자동대출의 경우 0.5% 추가가산 됩니다. 


우대금리는 최고 연 0.9%까지 우대되며, KB 신용카드와 자동이체, 예금, 급여이체실적 등으로 차등 적용됩니다.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 신청방법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은 국민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하는 상품으로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는 상담신청이나 영업정 방문예약만 가능합니다.


영업점 방문예약 신청방법은 국민은행 홈페이지에서 개인뱅킹을 들어가면 금융상품이 있는데 여기에서 대출란에 마우스를 가져가면 나오는 대출 상품/신청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나서 KB 사업자가계행복대출을 검색하고 영업점방문예약을 선택해서 이용하시면 됩니다.

  1. KB 홈페이지 접속, 대출 상품/신청 선택
    홈페이지 접속 후 오른쪽 상단의 금융상품을 통해 대출 상품/신청을 선택합니다.



  2.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 조회
    검색창에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을 조회하고 선택합니다.


  3. 영업점 방문예약 선택
    영업점 방문예약 선택을 선택하시면 되고 로그인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KB 사업자 가계행복대출 신청서류

신청서류

 본인신분증(주민등록증, 자동차운전면허증, 국내발행 여권)

 사업자등록증(자영업자)

 고용계약서, 위촉증명서(사업소득원천징수 대상자)

 소득금액증명원(최근 2개년도)


더 알아보기

우리은행 소상공인 사업자대출 (최대 2천만원)

카카오뱅크 개인사업자 대출 (최대 2천만원)

개인사업자를 위한 씨티은행 편한대출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