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지원내용 및 신청방법 정리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경기도 화성시에서는 화성시민이 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무상교통 정책을 11월 2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했습니다.

기존에는 만 7세~18세 이하만 해당되었는데, 21년 7월부터 만 65세 이상, 10월부터는 만 19세~23세 이하로 대상이 확대됩니다.

그럼 화성시 관내 통행시 적용되는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의 조건 및 지원내용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무상교통 신청대상

화성시 무상교통 대상은 화성시에 거주하는 만 7세~18세의 청소년, 7월 1일부터는 만 65세 이상 어르신도 포함됩니다.

대상은 주민등록을 기준으로 하며, 21년 10월에는 만 19세 이상~만 23세 이하도 대상에 포함될 예정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대상

 7세~18세 이하, 만 65세 이상 화성시민

 교통수단

 일반 시내, 마을버스

 지원내용

 시내, 마을버스 요금

교통수단

교통은 좌석이나 광역, 시외, 공항버스는 해당되지 않으며 오직 일반 시내 및 마을버스를 이용해야 합니다.

장애인 중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어려운 분들은 시에서 지원하는 이동서비스 요금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다만 무상교통과 이동서비스 요금지원은 중복이 안되니 신청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지원내용

무상교통 정책은 대중 교통 활성화와 관내 이동권 보장, 지역경제의 선순환을 위한 것이기 때문에, 화성시 내 통행시에만 교통비가 지원됩니다.

화성시에서 다른 시로 이동하거나 다른 시에서 화성시로 이동하는 경우 지원대상이 아니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과 무상교통은 중복이 안되니 본인에게 맞는 걸로 이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신청방법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만 65세 이상의 신청은 21.5.8부터 인터넷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방문 신청은 21.6.14부터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가능한데, 온라인 및 오프라인 모두 먼저 농협은행에서 ‘G-PASS 카드’를 발급받아야 신청가능합니다.

1-001

참고로 카드 충전을 하고 7월 1일 이후 사용한 금액부터 적용되며, 매월 25일 정산되어 교통비가 지급되는 방식입니다.

  1. 화성시 무상교통 홈페이지 접속
    홈페이지 접속 후 ‘회원가입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1)
  2. 약관 동의
    약관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하면 필수 항목 체크 후 ‘다음’을 클릭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2)
  3. 회원유형선택
    ‘만 65세 이상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3)
  4. 카드발급 안내
    미리 G-PASS 카드를 발급받았다면 ‘확인’ 클릭, 그렇지 않다면 농협은행에서 발급받은 후 진행하시면 됩니다.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4)
  5. 회원가입
    회원 정보 및 카드번호 입력, 휴대폰 인증 등을 거쳐 하단의 ‘가입 및 등록 완료’를 클릭하면 됩니다.
    경기도 화성시 무상교통 (5)

유의사항

발급받은 카드를 다른 사람에게 대여하거나 부당하게 사용하면 지급중지 및 환수 조치가 이뤄지니 이용시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무상교통과 중복되지 않는 지원이 있는데, 산업통상자원부 산업단지 중소기업 청년교통비,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경기도 교육청 특수교육대상자 교통비, 학교 밖 청소년 교통비 등입니다.

화성시 무상교통 홈페이지

 savebus.hscity.go.kr

 화성시 콜센터

 1577-4200

  •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관심 급상승 콘텐츠

“그럼 실구매가는 얼마에요?” 볼보 EX30 공개, 저렴한 가격에 서로 구매하겠다 난리

더보기

“경쟁자 모두 큰 일” 국내 도입 시급하다던 현대차 싼타크루즈 현재 상황

더보기

“두 눈을 의심했어요” 결국 해낸 BMW, 어떻게 가능했나

더보기

“네? 안 팔린다면서요” 판매량 600% 증가해 초대박 난 기아 ev9

더보기

“좀 더 빨리 출시해 달라..” 30·40이 기다린다는 현대차 캐스퍼 전기차

더보기

“이래도 안 사는 걸 어떡해요” 결국 1,000만원 낮춘 캐딜락 1월 할인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