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웨일스 이란 생중계 무료보기 및 승부 예측

Photo of author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웨일즈 이란 생중계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웨일즈 이란 생중계는 B조의 2차전 경기로 2022년 11월 25일 19:00에 펼쳐집니다.

웨일즈와 이란 모두 16강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승리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입니다. 특히 이란의 경우 1차전 잉글랜드에게 6:2 대패하게 되어 팀의 사기를 올리기 위해서도 반드시 승리가 필요합니다.

웨일즈 대표팀은 1차전인 미국전을 1:1 무승부를 거두어 이란보다는 나은 상황이지만 남은 2경기에서 반드시 최소 1승 이상을 챙겨야 하는 상황입니다.

승리가 반드시 필요한 웨일즈와 이란의 경기는 대한민국 지상파 3사와 네이버스포츠에서 중계합니다.

Table of Contents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 예선 웨일스 이란 경기 결과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은 아시아 팀 들의 돌풍이 거세게 몰아치고 있습니다. 첫 경기에서 잉글랜드에 6:2 대패를 당했던 이란 대표팀은 이번 경기에서는 전혀 다른 팀이 되었습니다.

당초 예상과는 달리 웨일스 대표팀이 근소하게 유리할 것으로 내다보았으나 이란 대표팀 특유의 질식수비와 웨일스 대표팀의 저조한 공격력으로 지지부진한 경기를 이어갔습니다.

경기의 결과는 웨일스 대표팀의 주전 골키퍼가 반칙으로 퇴장을 당하면서 분위기가 이란 대표팀으로 완전히 넘어가게 되었습니다.

공격을 주도하던 이란 대표팀의 루즈베흐 체시미 선수가 선취골을 득점하면서 초조해진 웨일스 대표팀은 공격라인을 올릴 수 밖에 없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B조

하지만, 계속적인 공격에도 골을 넣지 못하던 웨일스 대표팀은 역습 한방에 추가골까지 내주게 되면서 2:0으로 이란 대표팀의 승리로 끝이 났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웨일스 대표팀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드디어 가레스 베일이 플레이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웨일스는 월드컵에서 볼 수 없는 팀이었습니다.

웨일스 대표팀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 유럽 지역 예선에서 벨기에, 체코, 에스토니아, 벨라루스 와 한 조를 이루어 경기를 가졌는데 벨기에에 밀려 조 2위를 하게 되었습니다.

각 조 1위는 본선직행 2위는 플레이오프를 거쳐야 했는데 웨일스가 오스트리아와 우크라이나를 이기고 결국 본선행 티켓을 거머쥐게 되었습니다.

역대 22회의 월드컵 대회가 열리는 동안 1958 스웨덴 월드컵 단 한 차례 밖에 출전하지 못했던 웨일스였는데 58년 이후 64년 만에 드디어 월드컵 무대를 밟게 되었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웨일스 대표팀 5인의 핵심 선수

웨일스 대표팀은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역대 2번째 월드컵 입니다. 또한, 에이스 가레스베일 선수가 뛰는 처음이자 마지막 월드컵이 될 확률이 높은 상황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번 한 번의 월드컵으로 많은 성과를 이루고 싶을 것 입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팀 조직력과 함께 팀내 에이스 선수들의 활약이 무엇보다 필요한 상황입니다.

그럼 2022 카타르 월드컵에 도전하는 웨일스 대표팀의 핵심 선수 5명은 누가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리그소속팀포지션선수명나이
메이저 리그 사커 (미국)로스앤젤레스 FCFW가레스 베일34세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풀럼 FCFW다니엘 제임스26세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노팅엄 포레스트 FCFW브레넌 존슨22세
리그1 (프랑스)OGC 니스MF아론 램지33세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노팅엄 포레스트 FCDF네코 윌리엄스22세

가레스 베일

가레스 베일 선수는 팀의 주장이자 웨일스 대표팀 역대 최다 득점자인 웨일스 대표팀의 심장이자 상징인 선수 입니다.

웨일스 대표팀

UEFA 챔피언스 리그 우승 5회, FIFA 클럽 월드컵 3회 우승 등 화려한 경력을 자랑하는 그는 웨일스의 붉은 유니폼을 입었을 때 진가를 나타냅니다.

이제 베일 선수는 비록 34세의 노장이지만, 카타르 월드컵 유럽 예선에서 결정적인 순간 득점을 올리고, 공격 전개와 세트피스를 전담 하였습니다.

다니엘 제임스

다니엘 제임스 선수가 처음 등장했을 때, 웨일스 축구 팬들은 제임스 선수를 제2의 베일이라 부르며 흥분했습니다.

웨일스 대표팀

제임스 선수는 10대에 불과했을 때, 잉글랜드 챔피언십 스완지 시티에서 활약한지 단 한 시즌 만에 이적료 1500만 파운드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합류하며 주변을 떠들썩하게 하였습니다.

그러나 제임스 선수는 맨유에서 기대만큼 성장하지 못했고 결국, 이적료 2500만 파운드에 리즈로 이적한 뒤, 풀럼으로 임대되었습니다.

폭발적인 스피드를 자랑하는 제임스 선수는 웨일스 공격진의 핵심입니다. 그는 윙어로도 활약하지만 대표팀에서는 중앙 공격수 자리도 잘 소화합니다.

브레넌 존슨

브레넌 존슨 선수는 역시 제임스 선수처럼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전도 유망한 공격수 입니다. 웨일스 축구의 미래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에 공감하고 있습니다.

카타르 월드컵 B조

노팅엄 포레스트에서 활약하는 존슨 선수는 웨일스가 다양한 공격 전술을 구사하는 데 꼭 필요한 선수입니다.

존슨 선수는 전형적인 스트라이커 역할도 훌륭하게 해낼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10번 미드필더 역할도 거뜬히 소화합니다.

그는 기술, 드리블, 동작이 뛰어나고 운동장을 종횡무진 누비며 영국을 통틀어 가장 유망한 공격수 중 한 명으로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켰습니다.

존슨 선수가 카타르에서는 교체선수로 등장할 확률이 높지만, 오히려 상대 수비가 지친 경기 도중 교체 투입되는 역할이 그의 진가를 끌어내는 데는 더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아론 램지

베일 선수와 램지 선수는 웨일스 축구의 배트맨과 로빈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그러나 램지 선수가 항상 베일선수의 그늘에 가려 있던 건 아니었습니다.

그는 유로 2016에서 웨일스가 4강에 진출했을 때 웨일스의 베스트 플레이어로 선정됐고, 유로 2020에서도 수준급 활약을 선보이기도 하였습니다.

램지 선수는 카타르 월드컵 유럽 예선에서도 결정적인 역할을 소화하며 웨일스 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 본선 진출하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램지 선수는 웨일스 대표팀의 여러 감독 밑에서 활약했는데, 과거 게리 스피드 감독은 램지가 고작 20세에 불과했던 시절부터 그에게 주장을 맡기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크리스 콜먼 감독은 램지 선수를 월드 클래스라고 극찬했으며, 라이언 긱스 감독은 그를 유럽 어느 구단으로 데리고 가도 빛을 발할 재능이라고 말하기도 하였습니다.

네코 윌리엄스

윌리엄스 선수는 여섯 살 때 리버풀 유스 아카데미에 입단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시간이 흘러 리버풀 1군 선수가 되고도 트렌트 알렉산더-아놀드의 백업 역할에서 벗어나지 못했습니다.

윌리엄스 선수가 벤치에 앉아만 있기에는 그의 재능이 아깝다는 여론에 위르겐 클롭 감독이 동의하지 않았다면, 그는 여전히 리버풀에 남아 있었을 것 입니다.

클롭 감독은 이적료 1,700만 파운드를 받는 조건으로 윌리엄스 선수의 노팅엄 포레스트 이적을 허락하였습니다.

윌리엄스 선수는 풀백이나 윙백, 오른쪽, 왼쪽을 가리지 않고 왕성한 체력과 날카로운 드리블 돌파 능력을 바탕으로 측면에서 날카로운 공격력으로 수비를 위협하는 선수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웨일스 대표팀 최종 명단

웨일스 대표팀은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역대 2번째로 출전하는 월드컵이어서 감회가 남다른 상황일 것 입니다.

또한, 웨일스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 불리우는 가레스 베일 선수가 아직 현역으로 뛰고 있을 때 출전하는 월드컵이어서 더욱 기대가 클 것으로 보입니다.

웨일스 대표팀의 기대에 부응해 줄 수 있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의 최종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리그소속팀포지션선수명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노팅엄 포레스트 FCGK웨인 헤네시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레스터 시티 FCGK대니 워드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셰필드 유나이티드 FCGK아담 데이비스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토트넘 홋스퍼 FCDF벤 데이비스
EFL Championship (잉글랜드)스완지 시티 AFCDF벤 카방고
EFL Championship (잉글랜드)루튼 타운 FCDF톰 로키어
리그1 (프랑스)스타드 렌 FCDF조 로든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AFC 본머스DF크리스 메팜
세리에A (이탈리아)스페치아 칼초DF에단 암파두
EFL League Two (잉글랜드)AFC 윔블던DF크리스 건터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노팅엄 포레스트 FCDF네코 윌리엄스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번리 FCDF코너 로버츠
EFL Championship (잉글랜드)허더즈필드 타운 FCDF소바 토마스
EFL Championship (잉글랜드)스완지 시티 AFCMF조 앨런
EFL League One (잉글랜드)밀턴 케인스 돈스 FCMF매튜 스미스
스코티시 프리미어리그 (스코틀랜드)던디 유나이티드 FCMF딜런 레빗
EFL League One (잉글랜드)포츠머스 FCMF조 모렐
EFL League One (잉글랜드)스윈던 타운 FCMF조니 윌리엄스
리그1 (프랑스)OGC 니스MF아론 램지
EFL Championship (잉글랜드)카디프 시티 FCMF루빈 콜윌
메이져 리그 사커 (미국)로스앤젤레스 FCFW가레스 베일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AFC 본머스FW키퍼 무어
EFL Championship (잉글랜드)카디프 시티 FCFW마크 해리스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노팅엄 포레스트 FCFW브레넌 존슨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풀럼 FCFW다니엘 제임스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풀럼 FCFW해리 윌슨

한창 전성기 때의 가레스 베일 선수는 아니지만 베일 선수가 포함된 웨일스 대표팀도 약하지만은 않아 보이는 전력입니다.

손흥민 선수와 같은 팀에서 뛰고 있는 벤 데이비스 선수나 아론 램지 선수등 웨일스 대표팀도 충분히 이번 월드컵을 통해서 이변을 만들 수 있는 팀 이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가레스 베일 선수나 아론 램지 선수의 나이가 많아 체력적으로 얼마나 버텨줄 수 있을지 의문이며, 베일 선수의 경기 감각이 얼마나 올라있는가도 중요한 문제가 되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이란 대표팀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는 6개국의 아시아 나라중 이란 대표팀은 피파랭킹이 가장 높은 20위에 랭크 되어있을 정도로 아시아의 강팀입니다.

이란 대표팀

하지만, B조의 1차전이었던 잉글랜드와의 맞대결에서 6:2로 처참하게 무너지는 모습을 보이면서 아시아의 강팀이라는 말이 무색할 정도로 처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그동안 출전했던 5번의 월드컵에서 단 한 차례도 16강에 오르지 못했던 이란 대표팀은 조별 예선에서 만큼은 강팀들을 괴롭히며 항상 다크호스의 역할을 맡아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는 첫 경기부터 6실점이나 내주면서 이란 특유의 늪 축구가 더 이상은 통하지 않는 모습을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다만, 조금의 희망을 가질 수 있는 것은 상대했던 잉글랜드는 B조에서 가장 강력한 상대팀이자 B조 톱시드 국가입니다.

나머지 두 팀인 미국과 웨일스는 이란 입장에서 충분히 해볼 만한 상대이기 때문에 1차전은 빨리 잊고 자신들의 플레이를 다시 되찾아야 하겠습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이란 대표팀 5인의 핵심 선수

1차전의 패배를 빠르게 잊고 이란 대표팀이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나머지 경기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핵심 선수들의 활약이 무엇보다 필요한 때입니다.

특히 대량 실점을 통해서 받은 정신적인 데미지를 빠르게 회복하고 자신들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플레이를 통해 다시 한번 전열을 가다듬어야 할 때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에서 남은 2경기에서 활약해 주어야 할 이란 대표팀의 선수들은 누가 있을지 만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그소속팀포지션선수명나이
세군다 디비시온 B (스페인)SD 폰페라디나GK아미르 아베드자데29세
페르시안 걸프 프로 리그 (이란)세파한 SCDF오미드 누라프칸24세
아랍에미리트 프로 리그 (아랍에미리트)샤밥 알아흘리 두바이 FCMF아마드 노우롤라히29세
프리메이라리가 (포르투갈)FC 포르투FW메흐디 타레미30세
분데스리가 (독일)바이엘 04 레버쿠젠FW사르다르 아즈문27세

아미르 아베드자데

과거 토트넘와 브렌트포드에서 활약한 아베드자데 선수는 스페인 2부 리그 팀 폰페라디나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웨일스 이란

오랜 기간 이란의 붙박이 주전 골키퍼로 활약한 알리레자 베이란반드를 제치고 카타르 월드컵에서 주전 자리를 꿰찰 가능성이 매우 큰 상황입니다.

아베드자데 선수로서는 미국과의 경기가 특히 더 특별할 수밖에 없는데 그의 아버지 아흐마드 아베드자데가 1998 프랑스 월드컵에서 미국과 격돌한 이란의 주장이었기 때문입다.

오미드 누라프칸

이란 대표팀에서 몇 안되는 자국 리그 소속 선수인 누라프칸 선수는 이란이 다양성 있는 축구를 할 수 있게 해주는 선수입니다.

웨일스 이란

왼쪽 측면 수비수와 수비형 미드필더, 혹은 중앙 수비수 자리까지 소화할 수 있는 그는 전임 드라간 스코치치 감독 체제에서 이란 대표팀에는 없어서는 안 될 선수로 성장하였습니다.

누라프칸 선수는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는 카를로스 케이로스 감독의 최종 명단에서 탈락하며 아쉬움을 남겼습니다.

누라프칸 선수는 수비 시 강인함과 공격 시 볼을 능숙하게 다루는 우아함으로 강렬한 인상을 남기며 이란의 주장으로 활약해온 에흐산 하지사피와의 주전 경쟁에서 우위를 점했습니다.

아마드 노우롤라히

이란 미드필드의 핵심 누롤라히 선수는 커리어의 상당 기간을 자국 명문 페르세폴리스에서 보냈습니다.

웨일스 이란

그는 페르세폴리스에서 AFC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두 번 진출했으며 4년 연속 이란 리그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현재 그는 UAE의 알아흘리에서 활약 중이며, 볼이 없을 때는 전투적이면서도 볼을 가졌을 때는 정반대로 침착합니다.

그는 강력하고, 정확한 중거리슛 능력까지 보유하고 있어 아시아 예선에서 세 골이나 기록하였습니다. 이란의 수비진을 보호하고 공격을 시작하는 핵심 선수입니다.

메흐디 타레미

최근 몇 년간 메흐디 타레미 선수처럼 빠르게 스타 반열에 오른 선수는 많지 않습니다. 다재다능한 공격수 타레미 선수는 불과 2014년까지 이란 2부 리그에서 활약 하였습니다.

이란 대표팀

불과 8년 전까지 ‘이란의 2부 리거’였던 타레미 선수는 현재 FIFA 푸스카스상 후보로 선정됐으며 포르투갈 프리메이라 리가 득점왕으로 등극하며 유럽 축구계에서 모르는 사람이 없는 선수로 성장했습니다.

국가대표로서 그는 두번째 월드컵을 준비 중이며 이란의 역대 최다 득점 순위에서 58경기 27골로 7위에 올라 있습니다.

사르다르 아즈문

타레미 선수와의 환상적인 조합을 자랑하는 아즈문 선수는 지난 7년간 이란의 공격을 책임져 왔습니다.

이란 대표팀

타레미 선수는 사이드로 빠져 페널티 박스 주위를 맴도는 스타일이지만 아즈문 선수는 골잡이의 본능과 단단한 체격을 바탕으로 골을 넣는 선수입니다.

국가대표로 40골을 기록한 그는 27세의 나이로 이미 이란의 역대 최다 득점 순위 3위에 올라 있는 상황입니다.

이란 대표팀 역사상 A매치 한 경기당 0.63골을 기록 중인 아즈문 선수보다 득점력이 높은 선수는 전설의 알리 다에이를 제외하면 없는 상황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이란 대표팀 최종 명단

이란 대표팀은 2022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하는 선수들의 최종 명단을 발표 하였습니다. 이란은 다양한 리그에서 활약하는 선수들이 많은 팀 입니다.

그동안 출전했던 5번의 월드컵에서 단 한 차례도 16강에 올라보지 못했던 이란 대표팀이 이번에는 과연 조별리그 통과를 할 수 있을지 이란 대표팀의 최종 명단을 통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리그소속팀포지션선수명
페르시안 걸프 프로 리그 (이란)페르세폴리스 FCGK알리레자 베이란반드
세군다 디비시온 B (스페인)SD 폰페라디나GK아미르 아베드자데
프리메이라리가 (포르투갈)포르티모넨스 SCGK파얌 니아즈만드
페르시안 걸프 프로 리그 (이란)에스테그랄GK호세인 호세이니
쉬페르리그 (터키)카이세리스포르DF마지드 호세이니
이집트 프리미어 리그 (이집트)알 아흘리 SCDF호세인 카나니
이집트 프리미어 리그 (이집트)알 아흘리 SCDF쇼자 칼릴자데
페르시안 걸프 프로 리그 (이란)페르세폴리스 FCDF모르테자 푸랄리간지
프르바 HNL (크로아티아)GNK 디나모 자그레브DF사데그 모하라미
페르시안 걸프 프로 리그 (이란)세파한 SCDF라민 레자에이안
수페르리가 엘라다 (그리스)AEK 아테네DF밀라드 모함마디
수페르리가 엘라다 (그리스)AEK 아테네DF에산 하지사피
페르시안 걸프 프로 리그 (이란)에스테그랄DF아볼파즐 잘랄리
덴마크 수페르리가 (덴마크)바일레 BKMF사에이드 에자톨라히
페르시안 걸프 프로 리그 (이란)에스테그랄MF루즈베 체시미
아랍에미리트 프로 리그 (아랍에미리트)샤밥 알아흘리 두바이 FCMF아마드 노우롤라히
쉬페르리그 (터키)카이세리스포르MF알리 카리미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브렌트포드 FCMF사만 고도스
에레디비시 (네덜란드)페예노르트 로테르담FW알리레자 자한바크슈
프리메이라리가 (포르투갈)FC 포르투FW메흐디 타레미
분데스리가 (독일)바이엘 04 레버쿠젠FW사르다르 아즈문
페르시안 걸프 프로 리그 (이란)페르세폴리스 FCFW바히드 아미리
벨기에 퍼스트 디비전 A (벨기에)스포르팅 샤를루아FW알리 골리자데
페르시안 걸프 프로 리그 (이란)페르세폴리스 FCFW메흐디 토라비
퍼스트 디비전 (키프로스)AC 오모니아FW카림 안사리파드

포르투갈리그의 득점왕 출신 타레미, 이란의 대표 골잡이 아즈문 선수등 이란 대표팀도 충분히 16강에 오를만한 전력을 갖추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이란 축구 특유의 스타일인 공격보다는 수비에 지나치게 치중하는 모습으로 선취골을 먼저 내주게 되면 스스로 무너지는 모습을 많이 보이기도 합니다.

이 정도의 선수단을 가지고 이번에도 수비에만 치중하는 모습을 보일지 이번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지켜보아야 겠습니다.

역대전적

웨일스 대표팀은 이번 2022 카타르 월드컵이 역대 2번째 참가하는 월드컵으로 월드컵과는 거리가 먼 팀 이었습니다.

이란 대표팀도 아시아의 강호로 월드컵에 많이 참가하였을 것 같지만 정작 카타르 월드컵을 제외하면 5번 밖에 출전하지 못한 팀 입니다.

두 팀 모두 월드컵 경험이 많지 않다보니 월드컵에 만난적은 단 한 차례도 없었으며, 친선경기를 통해 단 한 차례 경기를 치렀던 적이 있습니다.

1978년 4월 18일 이란 테헤란에서 펼쳐졌던 친선경기로 당시 1:0으로 웨일스가 승리 하였던 경기였습니다. 따라서, 두 팀은 역대 1전 1승으로 웨일스가 근소하게 앞서있는 상황입니다.

승부예측

웨일스 대표팀과 이란 대표팀은 월드컵은 경험이 많지 않은 팀 들이며, 두 팀의 피파랭킹도 웨일스 19위, 이란 20위로 단 1계단 차이로 호각을 다투고 있는 모습입니다.

2022 카타르 월드컵

객관적 전력이나 선수단의 구성을 보아도 거의 비슷한 전력이라고 보아도 무방하며, 월드컵에서는 두 팀모두 언더독 입장인 팀 들입니다.

다만, 두 팀의 경기는 B조의 2차전 경기로서 1차전에서 미국과 무승부를 거둔 웨일스보다 잉글랜드에게 6:2 대패를 한 이란이 정신적으로 불리한 상황입니다.

또한, 아직 2경기가 남아있기에 포기할 수 없는 이란 입장에서는 더 이상 물러설 수 없기에 그전 처럼 수비만 하고 있지는 않을 거라 생각됩니다.

따라서, 공격을 할 수 밖에 없는 이란에게 웨일스의 가레스베일 선수나 다니엘 제임스 선수같은 빠른발을 가진 선수들이 잘 공략한다면 웨일스가 승리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자주묻는질문

이란이 출전했던 역대 월드컵은 언제언제 인가요?

1978아르헨티나, 1998프랑스, 2006독일, 2014브라질, 2018러시아, 2022카타르 월드컵까지 총 6번째 진출을 하고있습니다.

웨일스는 유럽지역예선에서 성적이 어떻게 되나요?

8전 4승 3무 1패 14득점 9실점으로 벨기에에 이어 조 2위를 하여 플레이오프를 거쳐 월드컵 본선에 진출 하였습니다.

웨일스의 수도는 어디인가요?

현대적이고 미래지향적인 도시분위기와 고전적인 건물들이 곳곳에 어우려져 있는 카디프 라는 곳 입니다.